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도경 Dec 03. 2022

로션이 신체와 가장 가까운 것은 아닐까

어느 누가 노크를 했다

당신에게 할애할 공간이 없다고

방안에는 누나가 가득했다

누나가 시집을 사줬다

누나가 밥을 사줬다

누나가 지갑을 사줬다

누나가 깁스를 해서 뒤처져 있을 때 걸음을 맞춰 걸었다 

우리는 시집을 읽는다

내가 좋아하는 시인이야 낭독은 내가 했고

농담처럼

누나가 웃었다

나는 시인이 되지 못할 것 같다고, 이 시집을 읽으니 그런 생각이 든다고

나는 자유롭지 못해서 여전히 이곳에 있고

누군가가 집 밖에서 서성이고 있다

방에 있던 누나들이 나와

거실에 모였다

저 사람을 의심했고

저 사람이 우리를 헤칠까 두려웠고     


로션은 신체와 가장 가깝다고 누나 중 한 명이 말했다

누나가 로션을 사줬다

그 로션을 바르며 방문을 굳게 닫았다

그 안에도 

누나가 있어서

밖에 있는 사람과 동일할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침대에 누워서

새벽을 기다렸다

불안정한 초침과 분침이 시침을 이끌고 있었다

그 시간을 읽을 수가 없었다

잠에서 깰 수가 없었다

작가의 이전글 아이로서 어른을 지키는 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