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anul 여진 Apr 19. 2024

'작가'의 진짜 의미가 궁금하다.

'몇일'이 아니라 '며칠'이고, '니가'가 아니라 '네가'이다.

'어떻게''어떡해'를 구별하지 못하고 '다르다'와 '틀리다'를 구분하지 못하는 사람이 너무 많다.

글을 쓰게 된 '사람'이라면 그리고 정말 '작가'로 인정받고 싶다면 응당 알아야 할 것 아닌가?

어떤 분의 글에선 '막내 어쩌고 저쩌고 블라 블라 여진(막내 이름)' 이런 식으로 문장이 이어지지도 않고 당최 이게 뭔 말인가 싶을 정도로 앞뒤 말이 안 맞는데 좋아요가 40개가 넘는다.


아직도 한 번씩 헷갈리는 단어나 문장이 있으면 네이버에 검색해서라도 확인을 해보고 쓰는데.

어찌 이곳에는 출판사랑 계약했다며 기뻐하고 자랑하는 글에서도 '며칠''몇일'쓰여 있고 그 외 여러 단어까지 다 틀리게 썼는데도 그 사람의 글이 출판이 된단 말인가??

그런데 그 사람이 쓴  내용처럼 요샌 정말 그냥 투고만 하면 쉽게 출판이 가능한 것 같다는 그 말이 나는 더 믿기질 않는다.

정녕 '작가'로 인정받는 게 그리 쉬운 일인가??

왜 나는 이 상황들이 이해가 가질 않는가.

나의 문제인가.

혼란스럽다.


이곳에서 글을 쓰고 책이 아닌 이곳의 글들을 하루에 몇 개씩이라도 읽어보자고 마음먹고 제목에 이끌려 보게 된 글들 중에 맞춤법이 틀리거나 문장이 전혀 이어지지 않거나 맞지 않는 단어가 쓰인 걸 보게 되면서 너무 혼란스럽다.

내가 쓴 글을 발행 후에도 다시 읽고 다시 읽으면서 지우고 수정하기를 반복하는데 수정조차 하지 않고 틀린 문장이나 단어를 고스란히 놔두는 사람들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 사실 모르겠다.

이 공간에서 글을 쓸 수 있게 되었을 때 얼마나 기뻤는지 아직도 그 기분이 가시질 않았는데.

내가 생각한 것과 너무 다른 이곳의 '현실'에서 멘붕이 온다.

길을 잃은 기분이다.

어찌해야 할까.

나 역시 필력이 좋아서 이렇게 말하는 게 아니란 것쯤은 내용만 보고도 알 것이다.

내가 잘나서 이런 말 하는 것도 아니고 내 필력으로 누구를 지적할 수준도 아니란 걸 알기에 그저 이 '혼란스러움'을 어떻게 내가 앞으로 감당해 나가야 할지 막막해서 쓴 글이다.

이곳에 들어온 후부터 내가 가지고 있는 책을 읽는 시간보다 이곳에 올라온 글을 읽는 시간이 더 늘었는데 읽을수록 진짜 좋은 글이 무엇이고 진짜 필요한 글은 무엇인가에 대한 혼란만 커져가고 있다.

어떡하니 나.


작가님들의 진솔한 조언이 너무도 필요하고 시급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18. 아무도 믿지 않을 실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