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Zero Oct 11. 2023

좋은 물껀

잡담

-사장님! 돈되네 부동산입니다.

-돈되네 부동산요? 그런데요?

-투자할 좋은 물건이 있어서요!

-제가 투자할 곳요?

-예! 아주 좋은 물껀이예요.

-그렇게 좋아요?

-네! 이 물건 잡아 놓으시면 무조건 돈 됩니다. 최소한 원금의 10배 수익 보장합니다. 1억 투자하시면 6개월 안에 10억 버시는 겁니다.

-아~좋군요! 근데 성함이?

-김옥자입니다 사장님.

-아! 김옥자 씨! 혹시 성내동 서도 유치원 나오지 않았나요?

-아닙니다. 저는 유치원을 다니지 않았습니다.

-아~네~그럼 성내 초등학교 안 다니셨던가요.

-아뇨 사장님~저는 서대 초등학교 나왔습니다.

-아! 맞다. 증학교. 증학교가 성동 중학교죠?

-아닌데요 사장님! 저는 초서 중학교 나왔는데요!

그런데 왜 그러시죠?

-그럼 고등학교를 길동 옆에 있는 곳 다니셨나요?

-아뇨 저는 한강 고등학교 나왔습니다.

-아차~내가 다닌 곳이 남자 고등학교였으니 옥자시가 우리 고둥학교 나왔을 리 없지. 그럼 대학은 어디?

-저는 지방의 동익 대학교 나왔습니다.

-아차차~내 정신 좀 봐~ 또~내가 이런 실수를~내가 대학을 안 나와 놓고서는 하하.

-사장님! 왜 자꾸 학교를?

-그럼 고향이 어디세요?

-고향은 서울입니다.

-그럼 내가 대구이니 이것도 아니고~

-사장님!

-……

-사장님! 사장님! 듣고 계세요?

-네! 듣고 있습니다.

-호구 조사는 그만하시고 제 말씀 한 번 들어보세요. 이번에 나온 물건은 곳 재개발이 되는 지역이라 정말 놓치시기 아까운~~

-그런데요!

-네!

-궁금한 게 하나 있는데요!

-네! 말씀하세요 사장님!

-저 아세요?

-… 아뇨

-저 모르시죠?

-네!

-그런데 저도 모르면서 그렇게 확실하게 수익이 보장되는 물건을 왜 일면식도 없는 저에게 주시려는 거죠? 당신 돈 많으세요? 그 정도로 돈 되는 거면 당신이 직접 하던지 당신 가족들 먼저 챙기셔야지요. 돈 때문에 가족끼리도 칼부림하는 세상에 그렇게 큰돈을 벌 수 있는데 왜 얼굴 한 번 본적 없는 생판 남남인 제게 그걸 권하시는 거죠?

-아~~ 네~~ 그게~~ 저~~ 비록 제가 사장님은 모르지만~~ 인류에 대한 사랑과 박애 정신으로~모두 잘 사는 나라를 만들고자~~ 아~~ 그게~~ 그러니까~~

-세계평화?

-네~~ 호호~~ 바로 그거죠. 세계평화의 박애정신~

-그건 좀 전에 얘기하셨잖아요!

-아하하 그렇죠. 제가 좀 전에~~ 박애 정신은 이미 이야기했죠~~ 어머~~ 내 정신 좀 봐~~ 그…그러니까~

-모두가 잘 사는 나라? 부자로?

-아예! 그.. 그렇죠. 바.. 바로 그거죠! 인류 평화를 위해~가… 가… 가난한 사람 없이 모두 잘 사는 그.. 그.. 그런 나라. 모두가 내 집과 내 땅을 가지는 있는 뭐 그런 나라를 위해 오늘 제가 이렇게~일면식도 업.. 없는~사~장님께 저.. 저… 전화를~

-아프리카 빈곤문제?

-네? 아프리카 빈곤 문제요? 아~~ 네~~ 그렇죠. 역시 사장님은 다르시군요. 우리부터 돈 벌어 잘 살아야 아프리카 빈곤 문제를 해결할 수 있지 않겠어요 호호…

-남북 핵문제? 김정은!

-네? 남북 핵이요. 아!! 그럼요. 그럼요. 남북한 핵도 모두 이 땅으로 해결되는 거죠 호호… 김정은도 땅 부자잖아요. 김정은이 가지고 있는 땅이 어디 한 두평이겠어요호호

-미국 연준의 기준 금리?

-네? 미국 연준?~~~ 그렇죠… 그렇죠… 바이든…. 날리면…. 호호 미국이 잘살아야 우리도 모두 잘 살게 되지 않겠어요~돈 많이 벌어 부~~ 자로 말이죠~제 말 어때요? 이번 말은 제.. 제가 생각해도 너무 말 잘한 것 같은데~~ 호호

-네. 말 멋지네요. 그럼 이렇게 힘들게 모르는 사람한테 진빼가면서 전화하지 말고 그쪽부터 먼저 그 땅사서 부자 되셔서 잘 사세요.

-아이~~ 사장님! 왜 그러세요 호호.. 일단 제 말 한 번 드..ㄹ…

-이란의 석유 수출 제한? 아메리카의 난민 문제? 세계의 기후변화? 람사르조약의 이행……

-야이… 그만해 시키야. 안 팔아. 너한테는 내 더러워서 안 팔아. 뭐… 람사르… 뭐라고.. 내 참 더러워서… 먹고 살려니 원…너 그러는거 아니야…힘들게 먹고 살겠다는 사람한테…

-세계 성소수자 인권. 그린피스의 멸종 동물 보호…

-뚜뚜뚜……

-그러니까 본인부터 먼저 그 좋은 땅 사서 부자 되시라니까 이렇게 힘들게 전화해 가면서 사시면서~~~ 쯧


작가의 이전글 적성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