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여사 Feb 25. 2022

트럼펫 부는 사내

  순수치 않은 밤은 밤이 아니라 밤을 모방한 어둠일 뿐이다

그런 밤은

그런 밤에는 필요치 않은 잔 빛 수락해야한다 소란 용납해야한다. 행여 꿈일까봐 어제도 그제도 그 그제도 갔었던

그곳으로 가는 길 찾지 못한다. 노를 저어 산을 넘을 때 뱃전에 따라붙던 구름 그 물고기 떼, 네 발로 바다 딛고 서서 바다 건널 때 징검다리 되어주던 별 그 숱한 峰, 길라잡이 사내 목제 튜브에 입술을 대고 입술 가늘게 떨던 그 사내도 없다. 彷徨 

    

  밤을 태운다 밤이 탄다 시커먼 연기가 불을 뿜으며 솟구친 다 소란이 인다 펄떠덕 펄떠덕 낮이 끓는다 끓어 넘친 소란이 사방으로 처얼 철 넘쳐흐른다. 矛盾이     


  낮은

그렇게 흐르는 것이라고 그렇게 낮이 흐르고 나면 혹여 순수한 밤이 남을 것 같아     


기다린다     


기다린다     


  손을 흔들어 터널을 막 빠져나온 지하철을 세운다 遊絲에 묶인 도심에서 트럼펫 불던 내가 아는 사내, 그 사내가 트럼펫 불기를 멈추고 인파 속으로     


  어디 사람 발길 뜸한 카페에라도 가서 목 축이고 싶다 그 사내가 보고 싶다 목제 튜브에 입술을 대고 입술 가늘게 떨던 길라잡이 사내가. 演奏     

 

  밤     


  별     


  바다     

 

  잃어버린 줄로만 알고 까맣게 잊어버렸던 것들이               




※ 峰 (봉우리) 봉

   彷徨 방황

   矛盾 모순

   遊絲 유사 (아지랑이)

   演奏 연주

작가의 이전글 아들의 기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