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화이트리 Jul 30. 2018

모공과 위치하젤 성분이 무슨 연관이 있는데?

위치하젤, 어떤 성분일까?


배합이 안되어있는 화장품을 찾는게 더 빠를 정도로 대중적인 성분인 위치하젤. 모공, 진정 케어에서 위치하젤 이라는 성분은 모공 수렴, 항산화, 피지 완화 및 진정까지 다양한 영향을 미친다. 이 한가지 성분이 어떻게 그 많은 기능들을 담당하는지 아직도 신기할 따름이다. 


이 위치하젤은 안정성이 높아 FDA에서 허락한 몇  안되는 성분이라고 한다. 유일하게 허락한 마약같은 존재랄까. 뭔가 더 안심이 가는 성분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 성분을 찬양하는 몇몇 사람들과는 달리 위치하젤 성분이 부작용을 일으킨다는 얘기가 나오기 시작했다. 시중에 판매되는 모공토너의 핵심이 되는 성분은 위치하젤이 맞지만 이 성분은 단지 전체 성분 중 3~3.5% 로만 구성되어 있다고 한다. 제 기능을 담당하면서 피부의 자극이 가지 않도록 증류방식 대신 스퀴저 방식을 활용했기에 증류 방식을 거치는 과정에서 더해진 알코올로 인한 자극을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한다. 그렇다 해도 이 위치하젤이 함유된 제품 중 알코올로 인한 피부자극이 꺼려진다면 비교적 자극이 적은 제품을 추천한다. 


1. 위치하젤 토너


그 중 민감성+지성피부여서 365일 여드름과 블랙헤드를 달고 사는 필자가 가장 효과본 제품은 바로 위 제품이다.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진 토너일 것이다. 용기만 보아도 아, 저 제품! 이럴 정도로 익히 많이 본 토너. 바로 위치하젤 토너이다. 성분적 특징을 알고있으며 모공의 고민이 많은 사람들은 이름부터 위치하젤이 들어가있어 당장 이 제품을 집어들 것이다. 나 또한 그랬으니.



개인적인 사용감은 뛰어나게 좋다 나쁘다 할 수 없을 정도로 되게 애매했다. 처음에 풍겨오는 알코올 향이 약간은 사용하기가 꺼려졌던 기억이 있어서 그런 것일지도 모른다. 막상 사용했을 때에는 즉각적으로 느껴지는 쿨링감이 피부를 진정하는 듯 했기에 향은 뭐 뒷전이 되었다. 피부타입별로 개인차가 있겠다만 완전 민감한 피부타입이 아닌 이상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은 토너인 듯 싶다.


자세히 보러가기


2. 허브스킨


그 다음으로 추천할 제품은 바로 각종 피부진정에 효과적인 허브추출물과 오늘의 주인공 위치하젤이 함유되어 있는 모공토너이다. 일단 위에 설명했던 제품과는 달리 향이 순했기에 첫인상은 나쁘지 않았다. 향과 더불어 성분 또한 순한 성분으로 구성되어있다고 하는데 민감성인 내 피부에 딱 제격인 제품이였다. 냄새도 독하지 않고 성분도 순했던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또한 이 제품은 헤치마수액이 함유되어 건조한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지 않게 수분공급 또한 도맡아 한다고 한다. 각질층 정돈은 물론 피부결을 매끄럽게 해줌과 동시에 위치하젤 성분이 함유되어 오돌토돌한 모공결 또한 수렴해준다고 하니 여러모로 쓸모가 좋은 제품인 듯 하다.



이 제품 또한 화장솜에 적당량 덜어서 피부결 방향대로 닦아내주었을 때에도 성난 피부가 약간은 가라앉는듯한 느낌이 있었으며 쿨링감이 사용하기에 좋았다. 그리고 평소 기름기가 자주 올라오는 편인데 이 토너로 닦아주면 유분기가 같이 닦여지는 동시에 그 자리를 수분으로 메꿔주는 느낌이였다. 적절한 피부밸런스도 맞춰지는듯한 사용감이 나쁘지 않았다. 개인적으로는 위치하젤 토너보다는 이 토너가 향으로도 사용감으로도 우수해서 자주 사용하게 되었다.


평소 나의 이야기를 덧붙히자면 난 평소 피지고민이 많기에 피지관리를 꾸준히 해주는 편이다. 하지만 관리 후 뭔가 2% 찝찝하다는 것이 늘 고민이였다. 아무리 관리를 해주어도 비워낸 모공을 수렴해줄 관리법이 딱히 마땅치 않았으니..뭐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하려던 무렵 이 토너를 즐겨쓰는 구독자가 피지 관리 후 모공수렴팩으로 활용한다는 말을 해주어 한번 시도해보았다. 화장품은 무조건 한번만 사용하지 않고 꾸준히 사용해야하기에 나 또한 꾸준히 관리해주었다.


허브스킨 사용 전/후

평소 나의 이야기를 덧붙히자면 난 평소 피지고민이 많기에 피지관리를 꾸준히 해주는 편이다. 하지만 관리 후 뭔가 2% 찝찝하다는 것이 늘 고민이였다. 아무리 관리를 해주어도 비워낸 모공을 수렴해줄 관리법이 딱히 마땅치 않았으니..뭐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하려던 무렵 이 토너를 즐겨쓰는 구독자가 피지 관리 후 모공수렴팩으로 활용한다는 말을 해주어 한번 시도해보았다. 화장품은 무조건 한번만 사용하지 않고 꾸준히 사용해야하기에 나 또한 꾸준히 관리해주었다. 꾸준히 사용해준 후에는 모공이 전반적으로 얼차려하듯 잔뜩 긴장한 모습이였다.  개인적으로 위치하젤이 함유된 토너들 중 이 토너를 가장 칭찬하고 싶다.


허브스킨 자세히 보러가기






금주 화이트리 인기글


매거진의 이전글 여드름박사의 수분크림 고르는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