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안시은 Jan 10. 2021

밤이 깊었다

해가지면 어김없이 어둠이 찾아온다.

어린 시절 나는 밤이 퍽 싫었다.

내가 나고 자란 시골 동네의 밤 풍경은  어둠 그 자체였다.

가로등도 몇 개 없어 가까이 오고서야 상대의 식별이 가능할 정도였으니 밤은 암흑 같았다는 표현이 맞겠다.

언제부터였는지 기억할 수 없지만 밤이 무서웠다.

시간이 지나고 아침이 되면 동이 튼다는 걸 모르는 것도 아니련만 나는 그렇게도 밤이 싫었다.

고단한 어른의 삶을 알지 못해서였는지도 모르겠다.

심리적 결핍 때문이었을지도.


누군가의 아내, 두 아이의 엄마라는 삶을 살고부터는 밤이 좋아졌다.

하루를 잘 살아내고 편히 누워 쉴 수 있는 명분이 있는 밤의 안락함이 좋다.

어둠의 묵직함도 좋다.

밤하늘의 깊이를 조금은 헤아릴 수 있을 것 같다.


오늘도 어김없이 밤이 깊었다.

오롯이 나에게만 집중할 수 있는 이 밤의 여유로움이 참 좋다.

작가의 이전글 눈, 사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