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의 벚꽃을 보러 가다
1. 메구로카와강 目黒川
약 4km에 걸쳐 강의 양쪽에 벚꽃길이 펼쳐진다. 약 800그루의 벚나무는 대부분 왕 벚나무로 3 월 하순부터 4 월 초순이 절정이다. 메구로 강을 따라 세련된 카페와 레스토랑들도 많아 꽃놀이와 함께 즐길 수 있다. 밤에는 등불의 불빛이 수면에 흔들리고 더욱 환상적인 세계가 펼쳐진다.
2. 리쿠기엔 六義園
리쿠기엔의 상징적인 존재인 수양 벚나무는 높이 약 15m, 폭 약 20m에 엄청난 크기이다. 벚꽃이 피면 분홍빛 꽃이 흘러 폭포처럼 쏟아지는 모습은 아름답기 그지없다. 왕 벚나무보다 조금 일찍 절정의 계절이 되면 기간 한정으로 라이트 업이 실시된다.
3. 치도리가후치 공원 千鳥ヶ淵公園
도쿄에서 손꼽히는 벚꽃 명소. 황궁 서쪽의 치도리가후치와 영국 대사관에 끼워지는 위치에, 왕 벚나무와 산 벚나무 등 약 260그루의 벚나무가 꽃을 피운다. 매년 벚꽃 축제 기간 동안 산책로의 벚꽃이 환상적으로 라이트 업되는 것과 동시에, 보트 장 야간 영업도 이루어진다.
에도 시대부터 벚꽃의 명소로 알려진 도쿄를 대표하는 벚꽃 관광지. 우에노 공원 내에는 왕 벚나무를 중심으로 약 800 개, 우에노 동물원까지 포함하면 약 1,200그루의 벚꽃이 만발한다. 밤이 되면 등불의 빛에 비추어 밤 벚꽃 구경도 인기 있는 곳.
5. 스미다카와隅田川(隅田公園)
다이토구와 스미다구를 사이를 흐르는 스미다 강 양안에 위치한 스미다공원, 봄 벚꽃의 띠가 약 1km에 걸쳐 수면을 비추고 있다. 도쿄 스카이 트리를 보며, 스미다 강의 유람선을 타고 강 양쪽의 벚꽃길을 바라보는 꽃놀이를 즐길 수 있다.
6.이노카시라온시 공원井の頭恩賜公園
기치조지의 이노카시라 연못을 중심으로 공원 전체에 약 500그루의 벚꽃이 한창 피어난다. 연못 주위에는 약 250그루의 왕 벚나무와 산 벚나무가 있어 보트를 타고 흩날리는 꽃잎을 바라볼 수 있다.
7. 미드타운 東京ミッドタウン
도쿄 미드타운 가든 테라스 주변 약 200m의 벚꽃 거리에는 옛 방위청 시대부터 심어져 있던 벚나무가 늘어서 봄에는 벚꽃 터널을 이룬다. 절정의 시기에 맞춰 각종 이벤트도 개최되고 밤의 라이트업도 아름답다.
8. 도쿄 미나토구 아크힐즈 アークヒルズ
아크 힐즈의 주변부를 따라 사쿠라 자카와 스페인 계단에는 약 150그루의 왕 벚나무 고목이 심어져 있다.. 봄에는 길이 약 700m에 달하는 벚꽃 터널이 개화에 맞추어 라이트 업도 이루어진다. 밤 벚꽃의 환상적인 광경은 압권. 사우스 타워와 아크 힐즈를 잇는 다리는 벚꽃길을 내려다 숨겨진 벚꽃 명소이다.
9. 신주쿠 교엔 新宿御苑
신주쿠의 고층 빌딩 숲 사이에 있는 신주쿠 교엔 원내에는 약 65 종류의 다양한 벚꽃이 2 월 하순부터 피기 시작해 약 2 개월 동안 꽃놀이를 즐길 수 있다. 겹 벚나무가 절정을 맞이하는 4 월 중순 경부터 약 10 일간 라이트 업을 실시. 낮과는 다른 환상적인 광경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