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AKTUS Mar 30. 2017

달그림자의 밤, 깊다

사랑한다는 것은 슬픈 일이었다

사슴 한 마리가 샘물에 눈을 헹구듯 

잔잔한 물기가 어리는 일이었다


이상하다 이미 나는 너를 사랑하고 있다

사슴을 따라 잠시 너의 눈에 다녀왔으므로

너와 함께 너의 이름처럼 살고 싶어졌으므로 


그러나 사랑한다는 것은 슬픈 일이기에

얼굴에 한 줄 거미줄이 붙은 것처럼 미약한 기분으로

걸려 있어야겠다 나는 떼어져 나갈 것이므로


걸어둔 적이 없는데 너는 내게 오래된 달처럼 걸렸고

나는 네게 무게 없는 그림자를 기대었다


이상하다 너를 사랑하게 된 밤 

하늘에 슬픔과 무관한 무수한 별이다

결국에 달그림자는 스러지는데― 그것과도 무관하게 수북이 별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그 이름 세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