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AKTUS Aug 29. 2021

늦여름 분홍의 맛

늦여름

서두르지 않기로 하는 마음도 늦게 왔다


늦여름의 복숭아를 접시 위에 썰어 놓는다


연약하고 투명한 살집 위에

발그랗게 사랑한다는 말이 피어오른다


아직 말이 덜 된 서툰 감정들도 점점이 번져 있다


마저 붉어지지 않은 이 분홍의 맛은

코끝으로 천천히 음미하는 게 좋다


더 다가오지 않으며

더 물러서지도 않는

맑고 달콤한 냄새를 가졌다


그 사람을 생각한다


복숭아를 먹으며 섣불렀던 감정을 늦춰본다


가만히 눈을 감게 하는

잔잔한 바람에 솟은 울음을 꾹 참는다


소중한 말처럼 부는 바람에게서

나는 분홍의 맛을 느낀다


나는 맑은 눈빛으로 복숭아를 바라보듯이

너를 바라볼 것이다


너는 내게 사랑을 말하지 않아도 좋다


사랑은 너에게 나를 씌우는 한 순간이 아니라

우리가 나누고 엮여 계절이 되는 순간의 연속이므로


늦여름, 그동안의 내가

사랑한다는 말이 일렀음을 깨닫는다


이 마음이 참 늦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는 너에게 빗겨간 시차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