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흘람 Mar 27. 2024

2024 부활절 방학

First night in Doha, Qatar

독일에서 크리스마스 다음으로 큰 휴가인 Ostern(오스턴, 부활절)이 다가온다.

첫째 초등학교는 2주씩이나 방학을 하고 둘째  유치원 키타는 이번주 금-월 쉰다.

작년 남편이 단둘이 몰디브 가자며 산 티켓을 못 쓰게 되어 쿠폰으로 받았는데 1년 유효기간과 지금이 쓰기에 딱 좋을 때라 1월 초에 티켓을 구매했다.

사실 그땐 또 오만? 그랬는데 어쨌든 카타르 항공을 이용하는 이상 무조건 도하를 경유하기에 어차피 얘들도 좋아하고 우리한테 편한 오만 무스카트다. 참고로 파키스탄에 살 때 직항이 별로 없기 때문에 두바이 2번, 무스카트 2번, 방콕 N번 방문했다.


예전엔 첫 스타트부터 끝까지 계획을 짜는 스타일이었는데 얘들이랑 여행하면 무슨 계획!! 그 이후로는 그냥 티켓 호텔만 정한다. 어차피 계획해도 그렇게 안 하니까 짜증만 날뿐이다.


오늘 아침 9시 비행

집에서 약 1시간 걸리니 오전 6시에 나와 비몽사몽 공항으로 출발했다. 얘들도 조금 컸다고 자기 짐들은 각자 알아서 끄는 모습에 놀래기도 했다. 분명 파키스탄에 오래 살았더라면 독일 보통 아이들처럼 스스로 하는 걸 잘 못 배웠을 거다.


여유롭게 준비해서 오니 마음이 편했다. 예전 공항에 비하면 독일 신공항은 크기도 크고 느낌상 덜 밀리는 느낌이 든다. 하지만 여전히 왜 짐 끄는 카트는 유료인지 이해가 가질 않는다.


게이트에서 이제 비행기 타려고 탑승수속을 하는데 근처에 카타르 항공 유니폼을 입은 여자가 눈에 띄었다. 어디서 본 듯한 낯이 익은 얼굴

자세히 보니 아... 10년 전 나의 친했던 옛날 동료였다. 그녀는 여전히 즐겁게 공항에서 일하고 있었다. 나는 두 아이의 엄마가 되어 있고

짧지만 너무 반가운 만남이었고 기분이 이상했다. 같은 공간에서 있었던 두 여자가 10년 후 다른 모습으로 만나서 말이다.


어쨌든 작년 여름부터 시작해서 파키스탄에서 국내선 한번  탄 이후 비행공포증이 생겨버렸다. 원래 공항, 비행기 그리 좋아하진 않았다. 이번에도 난기류 나올 때 긴장했지만 카타르 항공은 오늘 느꼈지만 스무스했고 특히 얘들을 위한 것들(놀이키트나 스낵세트등)을 많이 제공하는 거 같다.


원래는 바로 오만 무스카트를 갈 계획이었나 어차피 간 거 도하에서 1박 해보고 싶었고 카타르 항공에서 고급 호텔을 저렴하게 스탑오버 승객들에게 제공해 줘서 이용했다.


어차피 24시간 체류지만 공항 수속하고 잠자고 하면 그리 볼 수 있는 게 없고 나의 목표는 수끄 와끼끄였다. 전통 바자르라 구경하고 싶어 호텔도 바로 코앞으로 정했다. 호텔 후기는 따로

라마단 기간이지만 관광객들이 꽤 있었다.

기념품들은 눈에 들어오진 않았다. 아랍 에미레이트, 카타르, 오만 다 똑같은 기념품들만 판다. 단지 나라 도시이름만 바뀐 채로 판매한다. :)

도하에서 첫끼를 뭘 먹을까 고민 중에 한국인들이 무조건 간다는 양갈비집이 있었다. 택시로만 20분 가까이 걸리고 라마단이라 오픈이 오후 5시 반이란다. 가족들이 모두 다 해물을 원해서 수끄 와끼끄 근처 이집트 해물식당을 갔다. 겉모습은 별로였지만 맛은 너무 좋았다. 이집트 음식이 그리웠나? 아랍국가 여행도 아랍어도 안 쓴 지 10년이 훨씬 넘어서 맛도 추억도 가물가물했었는데... 한입 먹는 순간 이상하게 잊힌 추억들이 다시 꺼내졌다. 신기하다.


내일은 조식 먹고 주변 근처 조금 구경하면 바로 공항 가야 한다 ^^

택시어플로 미리 공항택시 예약하고 오늘은 마무리


막상 오니까 너무 좋다. 따뜻하고(덥지만) 저녁에는 시원한 이곳 날씨 그리고 냄새

너무 그리웠다.




작가의 이전글 운전을 시작... 아니 아주 가끔 하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