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체부 Mar 12. 2022

다마스 러브

가장 안전하고 성실한 사랑의 모습을 싣고 달립니다

다마스 러브



퇴근길에 보았다


하얀 다마스

백설기 같은 몸속으로

한 소녀가 달려드는 것을


앞 유리 너머

한 가정의 세계에서

오동통 살집 오른 소녀가

사내의 손을 잡고

재잘재잘 털어놓는 하루를

하얀 다마스

내 앞을 스쳐 지날 때까지 쳐다보고 있었다


어릴 적에 들었다

다마스는 자동차도 아니야

타다가 사고라도 나면

그만 하늘로 돌아가는 거야

사랑하는 사이라 말하는 거야


사랑하기 때문에

탈 생각 안 했던 조그만 차에

뛰어드는 소녀의 웃음은 아마도 사랑이라

덜컹덜컹 허물어지는 속을 싣고

달렸다


가로등 없는 길도

오솔길 나무 사이로 사냥한 노을처럼

환히 비추며

달렸다




참고로 이 차는 다마스가 아닙니다 ⓒ체부


내가 어렸을 때, 프린터 잉크 회사의 영업사원이었던 삼촌은 다마스를 몰고 다녔다. OO라는 회사 로고가 크게 프린트된 하얀차였는데, 가끔 출근길에 나를 학교 앞까지 태워다주고는 했다. 차 안에는 여러 회사의 프린터며 잉크가 빼곡했다. 출렁이는 잉크를 싣고 좁은 길을 덜컹덜컹 달렸다. 나는 그 다마스가 좋았는데, 할머니는 그 다마스를 싫어했다. 자동차 같은 거 잘 모르는 할머니였는데, 어디선가 들은 듯했다. 다마스가 가장 위험한 차라는 사실을. 나도 누군가한테 들은 것 같다. 다마스는 짐을 많이 싣도록 설계된 차라서, 안전장치가 많이 없다고. 매일 아침 출근하는 삼촌을 배웅하며 할머니는 삼촌한테 운전 조심하라는 당부를 귀에 못이 박히게 했다. ‘타다가 사고라도 나면 황천길 가는 거라고’ 걱정하던 그 말에 어렸던 나는 왠지 모르게 웃음이 났다. 그건 아무래도 할머니의 큰 사랑 때문이었겠지.


어느 날 길을 걷다가 다마스에 나란히 앉은 부녀를 보았다. 만약 할머니가 내 옆에 있었다면 “아이고, 애를 왜 저런 차에 태운대”라고 했겠지만, 나에겐 가장 안전하고 성실한 사랑의 모습이었다. 소녀는 앞으로도 변함없이 하얀 다마스에 제 몸을 맡길 것이고, 아버지는 언제나 안전하게 운전을 할 것이다. 그리고 그 앞길은 느릿느릿 오후를 지나는 샛노란 노을이 환히 비출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눈물은 밖에서부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