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안나운서 Sep 09. 2020

자칭꼰대교수와 특'별난' 제자들의 이야기 둘.

"교수님 히얼."

서울에서 대중교통으로 학교에 가는 가장 빠르고 편리한 방법은 잠실에서 광역버스를 타고 가는 것입니다. 문제가 있다면 노선이 단 하나밖에 없다는 것, 즉 저와 제자들이 같은 버스에서 마주칠 확률이 아주 높다는 거죠. 
 
그래서 개강 전부터 우스갯소리로 주위 사람들과 그런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혹시라도 지각을 하게 됐을 때 제자와 같은 버스를 타게 되면 꽤나 웃긴 상황이 펼쳐지겠다고. 제자가 저 보자마자 자기들 단톡방에 "교수님이랑 같은 버스야ㅋㅋㅋㅋㅋ 나는 지각 아닐 듯ㅋㅋㅋㅋㅋ" 이런 메시지를 보내지 않을까 하면서 말이죠. 
 
그리고 개강 2주 차. 도통 그 시간을 예측하기 힘든 광역버스의 특성 때문에 강의실에 수업시간 딱 맞춰 도착하거나 살짝 지각을 할 수도 있을 것 같은 타임의 버스를 타게 됐습니다. 강의 2주 차에 교수가 지각하는 불상사가 있지 않기를 바라는 간절한 마음과 함께 버스에 올랐죠.  
 
근데 교통카드를 딱 찍자마자 앞에 앉아 있던 누군가가 "어? 우와!" 하면서 놀라더라고요. 우스갯소리로 끝날 줄 알았던 일이 실제로 벌어진 겁니다. 제자를 버스에서 마주친 거죠. 그것도 개강 2주 차에, 간당간당하게 지각할지도 모르는 광역 버스 안에서 말입니다. 
 
아마 저를 보자마자 그 제자는 과 카톡방에 이렇게 올렸겠죠. "대박, 교수님이랑 같은 버스 탐ㅋㅋㅋ 다들 천천히 와도 될 듯?ㅋㅋㅋ".  
 
이야기는 여기서 끝나지 않았습니다. 버스에서 내리니 강의시간까지 딱 3분 정도 남았더라고요. 걸음이 빠른 편인데다가 다행히 제 강의실은 학교에서 가장 앞에 있는 건물이라 충분히 시간 안에 들어갈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아까 그 제자와 버스 안에 있던 다른 제자가 먼저 내려서 저를 기다리고 있더라고요. 
 
"이제 2주 차인데 나한테 친근감을 많이 느끼나? 강의실까지 같이 가려고 하는 건가?" 등의 생각을 하고 있는데 두 제자가 아주 해맑게 웃으면서 저한테 이렇게 말했습니다. 
 
"교수님이 지각하시면 어떻게 해요!" 
 
아직 지각 아닌데...억울한 마음이 가득 들던 제가 어떤 대답을 했는 줄 아세요? 
 
"음, 만약에 제가 지금 여러분들보다 먼저 뛰어가서 출석을 부르면 제가 아니라 여러분이 지각이겠죠?" 
 
그 말이 끝나기도 전에  "아악! 안 돼요!!!"하면서 먼저 뛰어가는 제자들의 뒷모습을 저는 흐뭇하게 바라봤답니다. 물론, 그 뒤에 저 역시 늦지 않기 위해 뒤따라 뛰어갔다는 건 안 비밀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2주 차. '좋은' 스피치(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