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약산진달래 Feb 24. 2024

정월대보름

"먹을 거야?"

"안 먹을 란다"

"진짜지 우리 저녁 먹지 말자"


저녁식사 시간이 다가오자  밥 먹을 거냐고 엄마에게 물었다. 다행히 안 드신다고 한다. 오늘 저녁은 반찬 만들 걱정 안 해도 되겠구나 생각했다.

점심때 마트를 다녀오며 족발을 사 왔는데 그 족발을 두 시간 전 맛있게 드셨기 때문에 배가 고프시지 않을 것 같았다.


그렇게 저녁이 되고 엄마는 주무실 준비를 했다. 그런데 올케언니가 내일이 정월대보름이라 나물이랑 찰밥을 해왔다며 가지러 오라고 다. 매년 정월대보름에 나물과 찰밥을 해 들고 왔었다.

벌써 정월대보름이라니 시간도 빠르다. 비가 오지 않았다면 밝은 달을 볼 수 있었을 터인데 일주일째 비가 내리고 있다.


올케언니가 해온 음식을 가지고 와 침대에 누워있는 엄마에게 물었다.


"엄마 올케언니가 찰밥이랑 나물해왔어 드실 거야?"

"응"

엄마는 감았던 눈을 뜨고 드시겠다고 한다. 늘 저녁을 안 먹겠다고 하지만 음식을 가져오면 맛있게 드셨기 때문에 이번에도 당연히 드실 줄 알았다.


나물과 찰밥을 맛있게 드시고 "맛나다"를 연발하신다. 올케언니가 담아 온 나물 반찬그릇이

엄마의 빈 그릇이

정월대보름 달처럼 둥글다.^^


하늘에 정월대보름달은 뜨지 않았어도

정월대보름 달이 둥실둥실 뜬 날이다.


정월대보름

매거진의 이전글 엄마의 커피 타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