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대출 알다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알다 Jul 16. 2019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 꿀팁 BEST 5

[#대출을 알다] 정부지원대출 파헤치기

안녕하세요,

알면 돈이 되는 자산관리 앱 알다 입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시리즈 목차]

1부 :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 꿀팁 BEST 5


2부 :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 자주 묻는 질문 BEST 5


3부 :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 필요 서류 13가지 총정리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 이미 충분히 좋은 대출입니다. 하지만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을 받을 때에 더욱더 혜택을 받는 방법, 그리고 조금 더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 아시나요? 오늘은 알다에서 더욱더 알차게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을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 꿀팁 BEST5





Tip 1 ⎮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  납부하는 보증료 할인 가능 여부 확인하기


중소기업 청년 전세 자금 대출 시, 최종 계약에  1억원 대출시 60만원 정도의 보증료를 납부해야하는데,  보증료 할인이 가능합니다. 단! 자동할인이 아니라, 대출 담당자분이 전산에 체크를 해줘야 보증료 할인이 가능합니다. 할인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소득 조건 세분화 할인 적용
ex)연봉 2천만원 이하시 50% 할인 등등

2) 신혼 부부 할인(50%적용)
+ 기타 등등




보증료 할인 가능 조건을 대출 시 담당자 분께 꼭 확인해서, 할인 받읍시다. 할인을 받게 된다면 크게는 30만원 이상의 돈을 할인 받을 수 있으니까요.





Tip 2 ⎮ 청년 전세자금 대출로 부동산 계약 특약 추가하기


부동산 계약시, 맨 마지막에 특약이라는 명목으로 계약시 개인이 원하는 조건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전세자금 대출이 잘못될 경우를 대비하여, 특약을 추가한다면 세자금 대출 계약관련일의 변수가 생길 경우, 특약 조건을 통해법적 보호(ex 계약금을 돌려 받는 등) 받을  있습니다. 




특약을 넣는 사항 관련해서는 집주인 분과의 합의가 필요한 사항이니, 계약시 부동산 공인중개사님께 말씀을 드려서 조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계약에 넣으면 좋을 특약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특약사항>

1) 임대인은 임차인의 전세자금 대출에 적극 협조한다.


2) 임차인의 전세자금대출은 임차인의 책임하에 전세자금대출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임대차계약을 무효로 한다. 이경우 임대인은 계약금을 즉시 반환한다.





Tip 3 ⎮ 청년 전세자금 대출은 2년마다 총 4회 연장 가능 (총 10년 동안 가능)


청년 전세자금 대출은 총 4회 연장이 가능합니다. 또한, 첫해 재심사를 통과할 경우 똑같은 1.25% 금리로 1  연장이 된다는 ! 단 첫해 연장 이후 부터는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의 2.3 ~ 2.9% 금리가 적용이 연장이 됩니다. 그래도 시중 전세자금 대출보다는 저렴한 편입니다. 총 4년 동안 1.2%의 저금리 혜택을 받으실 수 있다는 것을 대출 시 알고, 최장 10년까지 청년 전세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알고 추후 자산관리 계획을 세웁시다:) 





Tip 4 ⎮ 보증금 1000만원당 월세 5만원으로 전세계약 변경 가능


혹시나 마음에 드는 집이 있는데, 집이 전세 대출 예산을 초과한다면… 전세금이 1000만원에서 2000만원 비싼 경우, 통상적으로 보증금 1000만원당 5만원의 월세로 전환하는 방식으로 계약이 이루어진 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면 좋습니다. 만약 1000만원 정도 비싸다면,  5만원 정도를 추가 납부하고 대신 집주인과의 계약시 상호 동의가 필요한 점 또한 명심하세요! (지역마다 차이가 있음 3만원 - 5만원)





Tip 5 ⎮  부동산 방문시중소기업청년 전세자금 대출 신청 매물 찾는다고 말하기


많은 분들이 간과하시는 부분. 중소기업청년전세자금 대출 시 가장 중요한점과 어려운점이 바로 중소기업청년전세자금 대출이 가능한 집을 찾는 것! 전세로 들어갈 집의 주인이 한 명이어야 한다는점, 들어갈 집 자체에 대출이 있으면 안되는 점 등등. 집을 구하는 방식이 까다로운데요… 그래서 꼭 부동산 업자분께 미리 중소기업청년 전세자금 대출 매물을 구한다고 말씀을 드리고 매물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중소기업청년 전세자금 대출에 잘 모르시고 매물을 추천해주시는 분들이 있는데, 확실하게 부동산 사장님이 중소기업청년 전세자금 대출 가능 매물에 대해서 아시는지 확인하고 매물을 알아봅시다. 그래야 나중에 전세 대출 진행 시 '해당 집으로는 중소기업청년 전세자금 대출을 받을 수 없습니다'와 같은 말을 듣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무료로 신용조회하고 나에게 딱 맞는 대출상품을 찾고 싶다면? 바로가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