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대출 알다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알다 Jul 23. 2019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자주 묻는 질문 BEST 5

[#대출을 알다] 정부지원대출 파헤치기

안녕하세요,

알면 돈이 되는 자산관리 앱 알다 입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시리즈 목차]

1부 :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 꿀팁 BEST 5

2부 :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 자주 묻는 질문 BEST 5

3부 :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 필요 서류 13가지 총정리



생각보다 주변에 많은 분들께서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을 준비하고 계시더군요. 하지만 정부지원대출인 만큼 조건이 많고, 어디에서도 대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힘듭니다... 그래서 준비한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을 준비할 때, 사람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5가지 질문! 그리고 그에 대한 답은




◼️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 자격 조건

∙ 중소기업, 중견기업 재직 근로자
∙ 만 34세 이하의 청년
∙ 연 소득 3,500만원 이하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이런 것들이 궁금합니다!




Q1 ⎮ 대출 조건 중, 연봉 3,500만원 이하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세전 연봉을 기존으로 합니다. 세전 연봉 확인 방법은 원천징수 영수증의 총금액 부분을 확인하면 됩니다.

알 수 있는 방법 : 홈택스 or 회사 인사담당자

+ Bonus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한도는 연봉의 3.5배 정도가 안정권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출처 : 조선경제)




Q2 ⎮ 대출 받을 때 어떤 은행이 좋은가요제가 주로 이용한 은행(주거래 은행)을 가면 될까요? 

중소기업 청년전세자금 대출은 정부지원 대출로, 은행마다 거의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중소기업 청년전세자금 대출이 가능한 국민/기업/농협/신한/우리 은행 중에서 직장에 가장 가까운 은행을 추천드립니다. 1.2% 고정금리로 거래액에 따라 우대받을 사항이 없습니다.






Q3 ⎮ 대출 받기 전, 어떤 걸 준비해야 하나요?

우선 기본 대출 자격 요건을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 하지만, 그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대출을 하기 위한 기본자금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먼저 본인이 받을 전세 대출금의 5% 계약금을 준비해야합니다.

ex) 전세 대출금이 1억이라면, 계약금은 500만원 그리고 추가적으로 부동산 복비(전세집 1억기준 30만원), 이사비용(20 ~ 50), 대출 계약시 드는 약간의 보증료 등등도 준비를 해놓으시면 좋습니다. 전세집을 얻는 것도 좋지만, 전세집으로 이사가야하는 비용도 준비가 되어있어야하니까요. 대략적인 필요자금은 1억원 기준 600만원 전후




Q4 ⎮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 중에 퇴사를 하면 어떻게 되나요?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에서 -> 버팀목 전세자금대출로 전환이 됩니다. (연 1.2% 대출금리에서 연 2.3%~2.9% 대출금리 적용)



+ Bonus 
대기업 혹은 공무원 취업, 연봉이 3500이상으로 오르는 경우 등도, 버팀목 전세대출로 전환이 됩니다.




Q5 ⎮ 전세집을 구하고 왜 가대출 상담을 먼저 받아야 하나요?

정부지원 대출의 경우 조건이 많아 조건이  맞아 못받는 경우 혹은 받더라도 처음 생각한 금액만큼의 대출 금액이 모두 나오지 않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집을 마련했는데신용등급의 문제 등등으로 중소기업청년 전세금대출조건을 만족하지 못하는등의 불상사가 있을  있으니  구하기전에 대출상담을 받아서 대출가능여부를 확인합시다!


Tip.

만약 중소기업, 중견기업 재직자가 아니라면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을 꼭 알아보세요!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보다 금리가 조금 더 높지만, 매달 나가는 월세보다는 저렴할 수 있습니다!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더 많은 팁은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대출 꿀팁 BEST 5를 읽어주세요!


무료로 신용조회하고 나에게 딱 맞는 대출상품을 찾고 싶다면? 바로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6등급 이하 대출, 고금리 말고 햇살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