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클래식한게 좋아 Jul 30. 2024

다섯 번째 미션-밤마다 나타나는 스토커

스토커를 잡기 위한 추격전

다섯 번째 미션이 주어졌다. 이번 사건은 해가 지면 스토커가 본인을 감시한다는 여성의 이야기였다.

 여성은 매일 밤, 누군가가 자신을 지켜보고 있다고 확신하며 불안에 떨고 있었다. 나이 미스터리한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그녀의 집을 방문했다.


여성의 말을 듣고 그날 밤 그녀의 집에서 지켜보기로 했다. 해가 지고 어둠이 찾아오자, 여성은 긴장된 얼굴로 창밖을 바라보았다. 여러 가지 가설을 세우며 수사를 시작했다.


첫째, 주변에 CCTV 카메라가 설치된 것을 발견하고, 누군가 카메라를 해킹하여 여성을 감시하고 있는 것이 아닌지 의심했다. 그는 CCTV 영상을 분석하기 위해 보안 업체와 연락을 취했지만, 특별한 이상 징후는 발견되지 않았다.


둘째, 이웃 주민들 중에 수상한 인물이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인터뷰를 시작했다. 이웃 주민들은 최근에 새로 이사 온 사람이 있긴 하지만, 그가 수상한 행동을 하진 않았다고 했다. 탐정은 그를 잠재적 용의자로 고려했으나, 구체적인 증거는 찾지 못했다.


셋째, 탐정은 여성이 사용하는 전자 기기들이 해킹당한 것이 아닌지 의심했다. 그는 IT 전문가를 불러 여성의 컴퓨터와 휴대폰을 조사하게 했다. 그러나 해킹 흔적은 발견되지 않았다.


넷째, 여성의 집 근처에 숨어서 지켜보는 사람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몇 날 며칠을 잠복했다. 하지만 밤이 되면 여전히 아무런 움직임도 포착되지 않았다.


다섯째, 탐정은 스토커가 건물 외벽을 타고 올라오는 고양이일 수도 있다고 생각했다. 그는 고양이의 발자국을 찾기 위해 건물 주변을 탐색했지만, 마찬가지로 아무런 증거도 발견하지 못했다. 여러 가지 가설들이 무너져가던 중, 탐정은 마지막으로 창밖을 다시 한번 주의 깊게 살펴보았다.


바로 그때, 그는 무언가 반짝이는 것을 발견했다. 그것은 바로 환하게 빛나는 달이었다. 탐정은 문득 여성의 집에 달빛이 강하게 비추고 있음을 깨달았다. 탐정은 여성에게 다가가 창밖을 가리키며 말했다. "당신의 스토커는 바로 저기 있는 달이에요!"여성은 처음에는 믿기지 않는다는 듯이 웃음을 터뜨렸다가, 이내 안심하며 고개를 끄덕였다. 탐정은 그저 사실을 전달하는 것으로 끝내지 않고, 이 상황을 더욱 재미있게 풀어보기로 했다.


다음 날 밤,  천문학자 친구를 데려와 여성의 집에서 작은 천문 관측 이벤트를 열었다. 천문학자는 망원경을 설치하고, 달과 별자리에 대해 설명해 주기 시작했다. 여성은 망원경을 통해 달의 표면을 자세히 관찰하며, 그동안의 두려움이 어떻게 생긴 것인지 이해하게 되었다. 나는 웃으며 말했다.


"이제부터 우리는 달과 친구가 되는 거예요. 달이 당신을 지켜보는 게 아니라, 당신이 달을 지켜보는 거죠!"여성은 탐정과 천문학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오랜만에 편안한 밤을 보냈다. 이후 그녀는 밤마다 달을 두려워하지 않고, 오히려 달빛 아래에서 평온을 찾게 되었다.


다섯 번째 미션은 마무리되었다. 두려움을 유머와 창의력으로 이겨내는 방법을 다시 한번 깨달았다. 때로는 진지한 문제도 웃음과 긍정적인 시각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말이다. 앞으로도 이런 독특한 방법으로 많은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해 나가리라 다짐하며, 새로운 모험을 기다렸다.

이전 06화 네 번째 미션-아파트 엘리베이터의 혈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