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클래식한게 좋아 Jul 31. 2024

여섯 번째 미션 -음악이 나오는 선풍기

음악의 정체는


여섯 번째 미션이 주어졌다. 이번 의뢰인은 한여름의 더위 속에서 이상한 경험을 한 사람이다. 그날도 어김없이 더위를 식히기 위해 선풍기를 켠 의뢰인은 깜짝 놀랐다. 바람 대신 선풍기에서 음악이 흘러나온 것이다. 그는 당황해서 선풍기를 껐다 켜 보았지만, 상황은 변하지 않았다.


선풍기는 여전히 음악을 재생하고 있었다. 의뢰인은 이 미스터리를 해결해 달라며 나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나는 그의 집으로 향했다. 도착한 후, 의뢰인이 직접 보여준 선풍기를 켜자마자 경쾌한 음악이 흘러나왔다. 처음 듣는 이상한 멜로디였다.


나는 선풍기를 유심히 살펴보았다. 내부를 열어보니, 기계 장치나 라디오 같은 것은 전혀 없었다. 선풍기는 완벽히 정상적이었다. 하지만 음악이 계속해서 흘러나왔다. 이 상황은 분명히 단순한 기계적 문제를 넘어서고 있었다. 나는 다른 접근법을 시도하기로 했다. 먼저, 선풍기에서 나오는 음악을 녹음했다.


녹음한 파일을 분석하자, 음악 속에 숨어 있는 패턴을 발견했다. 이 패턴은 무작위 한 멜로디가 아니라, 특정한 주파수로 구성된 신호였다. 신호를 해독한 결과, 이는 오래된 외계 신호와 유사한 형태를 띠고 있었다.


나는 이 신호를 전문가에게 보내 분석을 의뢰했다. 며칠 후, 결과가 도착했다. 신호는 외계 문명에서 보낸 메시지였고, 우리 지구에 접근 중인 우주선과 관련이 있었다. 나는 의뢰인에게 이 사실을 알리고, 그의 집이 외계 문명이 우리와 소통하기 위한 중계점이 되었을 가능성을 설명했다.


의뢰인은 놀라며 상황을 받아들였다. 그날 밤, 우리는 외계 신호를 더 정확히 수신하기 위해 선풍기를 다시 켰다. 갑자기, 선풍기 앞에 작은 홀로그램이 나타났다. 그 속에는 신비한 외계인이 있었다. 외계인은 우리의 언어로 이렇게 말했다. "우리는 당신의 기술에 감탄했습니다.


우리의 음악을 통해 당신과 소통하고자 합니다."이 상황은 상상을 초월하는 일이었지만, 우리는 외계인의 의도를 이해했다. 그들은 우리의 기술과 문화를 배우고 싶어 했다.


우리는 그들과의 소통을 계속 이어나갔다. 의뢰인의 집은 이제 외계 문명과의 연결점이 되었다. 이 미스터리는 전혀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풀렸다.


나는 다시 한번, 세상에는 우리가 이해하지 못하는 수많은 신비와 비밀이 존재함을 깨달았다. 탐정의 임무는 그 비밀을 밝혀내는 것이고, 이번 미션은 그중에서도 가장 특별한 경험으로 남게 되었다.

이전 07화 다섯 번째 미션-밤마다 나타나는 스토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