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클래식한게 좋아 Jul 31. 2024

일곱 번째 미션-사막에서 발견된 북극곰

극지방탐험

나는 사무소에서 책상에 앉아 사무를 정리하고 있었다. 그때 전화벨이 울렸다.


"안녕하세요, 탐정 사무소입니다."

"탐정님, 큰일 났어요! 사막에서 북극곰을 발견했어요!"

나는 잠시 말을 잃었다.

"사막에서 북극곰이요? 그게 어떻게 가능한가요?""

정확히는 북극곰이 사막의 모래 위에 있었어요. 제발 도와주세요!"

나는 웃음을 참으며 대답했다.

 "알겠습니다. 사막의 북극곰, 흥미롭네요. 바로 가보죠."

그렇게 나는 사막으로 향했다. 사막 한가운데서 의뢰인을 만나고, 그는 나를 그가 발견한 북극곰의 위치로 안내했다. 거기에는 정말로 북극곰이 모래 위에서 편안하게 누워 있었다. 북극곰은 땀을 흘리며 더위에 지쳐 보였다.


"여기 보세요, 사막의 북극곰입니다."

나는 북극곰을 유심히 살펴보았다. 북극곰은 북극에서 온 것처럼 보이는 얼음 모양의 장식과 두꺼운 털 코트를 입고 있었다. 나는 북극곰에게 다가가며 물어보았다. "안녕하세요, 북극곰님. 어떻게 사막에 오게 되었나요?"

북극곰은 느릿느릿 일어나며 말했다.

"사실, 나는 사막을 탐험하려고 했어요. 하지만 이곳의 더위에 적응하지 못해서 많이 힘들어요."

나는 사막 주변을 조사하기로 했다. 그때, 모래 속에서 반짝이는 것이 보였다. 나는 조심스럽게 모래를 파헤쳤고, 얼음 조각들과 함께 오래된 여행 가방이 발견되었다.


여행 가방 안에는 사막의 지도와 '극지방 탐험'이라고 적힌 계획서가 들어 있었다.

"이게 무슨 뜻일까요?" 나는 생각에 잠겼다. 그때, 북극곰이 가까이 다가와 말했다. "나는 '사막 탐험가'가 되기로 결심했어요. 그런데 이 사막의 더위가 너무 뜨거워서 실패한 것 같아요."


나는 웃음을 참으며 대답했다.

"북극곰님, 사막은 북극과는 완전히 다른 환경이에요. 여기서 극지방의 탐험을 하기는 어렵죠."

그 순간, 북극곰의 등 뒤에서 작고 귀여운 사막 여우가 나타났다. 여우는 북극곰에게 얼음 음료를 건네주었다. 북극곰이 그것을 마시자 시원해 보였다.


"아하, 그래서 북극곰님이 사막 탐험을 하려 했던 이유는 시원한 음료를 찾으려는 거였군요.

"의뢰인은 웃으며 말했다. "이제 어떻게 하면 좋죠?"나는 제안했다.

"북극곰님이 사막에서 편안하게 지낼 수 있도록, 시원한 음료와 그늘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북극곰님이 원하시는 극지방 탐험은 다시 북극에서 하시는 게 좋겠어요."

그렇게 북극곰은 시원한 음료와 그늘 속에서 사막의 더위를 피할 수 있었다.


이후, 나는 북극곰이 다시 북극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탐정님, 정말 감사합니다! 사막 탐험은 실패했지만, 시원한 음료 덕분에 더위는 견딜 수 있었어요."

나는 웃으며 대답했다.

 "언제든지요. 다음번에는 더 기이한 의뢰를 기다리겠습니다."


사무소로 돌아온 그날 밤, 새로운 의뢰 전화가 왔다."탐정님, 제 토끼가 매일 밤에 힙합춤을 춰요. 도와주세요!


"나는 깊은 한숨을 내쉬며 대답했다. "좋아요, 힙합춤을 추는 토끼 비밀을 조사하러 가죠."

이전 08화 여섯 번째 미션 -음악이 나오는 선풍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