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클래식한게 좋아 Jul 31. 2024

여덟 번째 미션-힙합춤을 추는 토끼

힙합을 사랑한 토끼

나는 사무소에서 한가하게 앉아 커피를 마시고 있었다. 그때, 전화벨이 울리고 여덟 번째 미션을 의뢰받았다.


“안녕하세요, 탐정 사무소입니다.”


“탐정님, 저희 집토끼가 매일 밤 힙합 춤만 춰요! 정말 이상해요. 왜 그런 걸까요?”


나는 의아해하며 물었다. “토끼가 힙합 춤만 춘다고요? 그게 정말 가능한 일인가요?”


“네, 맞아요. 춤도 멋지게 추는데, 왜 하필 힙합만 추는지 이유를 알고 싶어요. 도와주세요!”


나는 흥미를 느끼며 대답했다. “알겠습니다. 힙합 춤을 추는 토끼라니, 바로 가보죠.”


의뢰인의 집에 도착하자, 나는 정원으로 안내받았다. 정원 한가운데, 토끼가 DJ 장비와 조명이 가득한 무대에서 신나게 춤을 추고 있었다. 토끼는 레더 재킷과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있었고, 힙합 비트에 맞춰 멋진 동작을 선보이고 있었다.


“여기 보세요! 제 토끼가 춤을 추고 있어요!”


나는 무대와 토끼를 유심히 살펴보았다. 무대에는 불빛이 번쩍이며 스피커에서 신나는 힙합 음악이 흘러나오고 있었다. 토끼는 마치 프로 댄서처럼 ‘브레이크댄스’를 하며 무대를 즐기고 있었다.


“정말 멋지군요. 그런데 왜 힙합만 추는 걸까요?” 나는 의뢰인에게 물었다.


의뢰인은 잠시 생각하더니, “사실 저희 토끼는 평범한 토끼였어요. 그런데 몇 달 전, 저희가 정원에 ‘DJ 당근’을 심었어요. 이 당근은 DJ로 변신하는 마법의 당근이라고 하더군요. 그 당근을 먹은 후부터, 토끼가 힙합 춤만 추게 된 것 같아요.”


나는 놀라서 물었다. “DJ 당근이라고요? 그게 정말 마법의 당근인가요?”


의뢰인은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다. “네, 당근이 자라면서 정원에 마법의 힘을 주었고, 토끼가 그 영향을 받아서 힙합 춤을 추게 된 것 같아요. 그리고 DJ 당근 덕분에 토끼는 춤을 더 잘 추게 되었죠.”


나는 장비를 자세히 살펴보다가, 장비의 설명서에서 ‘DJ 당근 설치 후 힙합 춤 유도 기능 활성화’라는 문구를 발견했다.


“그러니까, DJ 당근이 힙합 춤을 추게 만든 거군요. 장비도 그에 맞춰 춤을 더 멋지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고 있었군요.” 나는 미소를 지으며 대답했다.


그때, 토끼가 장비의 스위치를 눌러 신나는 ‘힙합 파티’를 시작했다. 의뢰인은 감동하며 말했다. “정말 신기하네요! 이제 제 토끼가 힙합 춤을 추는 모습을 볼 수 있어 행복해요.”


나는 웃으며 대답했다. “기쁘네요. DJ 당근의 마법 덕분에 토끼가 힙합 춤을 추는 것 같군요. 이제 멋진 댄스파티를 즐기세요.”


사무소로 돌아온 그날 밤, 새로운 의뢰 전화가 왔다.


“탐정님, 제 고양이가 아르바이트를 가요. 도와주세요!”


나는 깊은 한숨을 내쉬며 대답했다. “좋아요, 고양이의 아르바이트 비밀을 조사하러 가죠.”

이전 09화 일곱 번째 미션-사막에서 발견된 북극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