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헤이씨스터 Jul 02. 2022

취향껏 살아가는

"음식 취향이 어떻게 되세요?"

"노래 취향은 뭔가요?"


내가 어려워하는 질문 중 하나이다.


그 첫 번째 이유는

자칫 내가 하는 대답이

나라는 사람을 단정 짓게 되기 때문이다.


그다음으로는

정말 몰라서 대답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이것이 정말 나의 취향인 건지

아니면 세상이 바라는 나의 취향인 건지

헷갈릴 때도 있다.


나는 취향껏 살아가고 싶다.


내가 하고자 하는 마음이 드는 일이 무엇인지

음식은 무엇인지 음악은 무엇인지

가고 싶은 곳은 어디인지

살면서 알아채고 나의 방향을 내가 만들어가고 싶다.


물론 그 취향은 한결같지만은 않을 테다.

흔히들 말하는

어릴 때는 싫어했던 것을 나이 들면서 좋아하게 되는 것처럼 말이다.


취향으로 나를 단정 짓는 것이 아니라

매 순간 흘러가는 삶의 취향을

발견하면서 살아가는 것도

나답게 살아가는 방법이지 않을까



작가의 이전글 30대가 되고 싶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