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신 케이 Apr 18. 2020

토요일의 늦잠과 11시의 햇빛과 그리고 선물

스토리포토그라피100

스토리 5 - 토요일의 늦잠과 11시의 햇빛과 그리고 선물


Yashica T4, Fuji Superia 400 / Nishikasai Tokyo - 1월


주말에, 특히 토요일에는 늦잠을 좀 즐기시나요?

불태웠던 금요일이던지 아니면 그냥 조용했던 금요일이던지, 뭔가 금요일은 늦게까지 깨어 있고 싶어요.

일주일 간 타인과 엮여 있던 나의 시간이 온전히 나만을 위한 시간으로 바뀌는 금요일 저녁이니깐요.

이 사실 자체만으로 온갖 꿈들이 가슴속에 모락모락 생겨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잠이 안 와요. 

친구와 간단하게 치맥을 하고 건전~하게 집에 돌아와, 잘 세팅된 나의 영화방에서 심야영화를 봅니다.

아 물론 맥주도 홀짝홀짝 마시면서 말이죠. 

영화가 끝나고 이제 정-말 심야시간이 되면 책 읽기 딱-좋은 분위기가 됩니다. 

한 페이지를 읽다가도 책을 내려놓고는 그 내용과 나의 이야기를 섞어 곰곰이 상상을 합니다. 

그리고 또 읽고 또 상상하고- 반복.

어느덧 노트에는 설레는 아이디어들이 한가득입니다. 이야. 이런 게 선물입니다. 

새벽까지 뿌듯한 시간 보냈으니 이제 마음 편히 늦잠을 자도 됩니다.

그렇게 토요일 11시. 햇빛은 이미 쨍쨍하네요.

눈을 뜨고 기지개를 켜니 침대 옆 벽에 무지개가 들어와 있었습니다.

역시 토요일 늦잠은 좋은 것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새로운 속담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나는 새는 선물을 많이 받는다."


@지금까지 어느 야행성 미혼자의 이야기였습니다~ 

나중에 가족이 생기면 또 다른 멋진 선물들이 있겠지요 = )



늦잠 자고 일어났더니 햇빛이 유리컵 프리즘을 통해 벽에 무지개를 그려주었다.

11시의 햇빛이 사진 찍기에 정말 좋은 빛이라는 이야기를 어디선가 들었는데 이런 이유도 포함해서였나라는 생각을 한다. 이 순간을 찍어야 한다는 본능이 나를 침대로부터 일으켜 세웠다. 그리고 귀차니즘을 이겨내며 카메라를 꺼내오는데 성공! 이렇게 선물 같은 토요일의 햇빛을 담았다.

이전 04화 잭슨 폴락처럼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