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임성현 Jan 09. 2024

밑줄

[짧은 글] 당신의 책에 밑줄을 긋는 사이

자신이 좋아하는 작가라며 당신은 나에게 책을 건넸죠. 밑줄을 그으며 읽어도 되냐는 나의 물음에 당신은 괜찮다고 말했어요. 

 당신이 두 눈으로 천천히 쓸어 내려갔을 글자들을 이제 내가 더듬어 내려가고, 문득 눈길이 머무는 곳에 밑줄을 그어요.

 언젠가 당신이 이 책을 다시 읽게 된다면 당신은 내가 그은 밑줄들에 눈이 가겠죠. 그럼 내 생각이 나겠죠.


 누군가 우리가 무슨 사이냐고 묻는다면 나는 당신의 책에 밑줄을 긋는 사이라 하겠어요.







글, 사진 :: 임성현

Insta :: @always.n.alldays

매거진의 이전글 달의 크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