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음악 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낮잠 Jan 11. 2021

겨울 플레이리스트:적재, 반짝 빛나던, 나의 2006년

겨울의 플레이리스트 첫번째.


며칠간 날씨가 굉장히 춥다. 눈도 내리고 진짜 겨울이 온 기분이 든다.

날도 춥고 코로나 때문에 밖에도 못돌아다니는데, 이참에 그동안 못찾아들었던 음악도 많이 찾아듣고 플레이리스트도 새로 만들어보고 있다.

차가운 날에는, 방안에서 따뜻한 노래를 들어야지!


#겨울에 듣는 플레이리스트 첫번째 적재: 반짝 빛나던, 나의 2006년


겨울에 듣는 플레이리스트 첫번째 곡은 2020년 11월에 발매된 적재의 <2006> 앨범의 '반짝 빛나던, 나의 2006년'이다.

적재는 06학번인데, 당시에 동기 선배들과 함께 음악하고 합주하던 행복했던 시절을 떠올리며 이 음악을 만들었다.

연습 강박에 시달리고 찌들어서 우울했던 순간도 많았기에 마냥 행복한 것만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그 때만큼 순수하게 열정적으로 음악을 했던 시절이 없었던 것 같아 그 시절을 반짝반짝 빛나던 시절이라고 표현했다고 한다.

나도 06학번이라 이 노래를 들으면서 나의 어설펐던 2006년도 신입생 시절도 한번 떠올려봤다.

생각하니 부끄러운 기억이 더 많긴한데.. 세상 물정은 모르고 열정만 가득해서 무언가를 할 때마다 혼자 두근두근 설레여했던 적이 많았던 것 같다.

그 때도 지금처럼 많은 것들을 알았다면 좀 더 현명하게 살았을텐데 라고 아쉬워 하는 순간이 많았지만, 어떤 일에 옛날처럼 설레임이 없는 요즘엔 아무것도 몰랐을 때가 그립기도 하다.


official MV (출처: 원더케이 유튜브채널) 

https://youtu.be/67i2zCI4G14



라이브영상 야간작업실 (출처: 네이버나우 유튜브채널)

https://youtu.be/67i2zCI4G14


어제 같아

밤새워 나누던 얘기들

이어폰 귀에 꽂은 채로

잠들기 아쉬워서 몇 번이고 돌려 듣던

그 밤이 꿈만 같아

사랑하고 사랑받았던

그 모든 예쁜 시간들이

보내기 아쉬워서

자꾸 떠올리게 되나 봐

세상이 하나둘씩 이해되기 시작할 때쯤

더 그리워지는 건 왜일까

반짝 빛나던 나의 2006년

모두들 각자의 자리에서 빛나고 있는

이 순간이 왜 난 슬퍼질까

이젠 지나간 나의 2006년

뭐라 말할까

치열하게 살아왔던

어렸었던 우리의 지난 나날들이

너무도 그리워서

자꾸 꺼내 보게 되는걸

세상이 하나둘씩 이해되기 시작할 때쯤

더 그리워지는 건 왜일까

반짝 빛나던 나의 2006년

모두들 각자의 자리에서 빛나고 있는

이 순간이 왜 난 슬퍼질까

이젠 지나간 나의 2006년

아무 이유 없이 모여 앉아

의미 없는 대화에

사소한 얘기에 울고 웃던

그때의 우리가

참 좋았었어

그땐 몰랐었던 행복한 시간들

시간이 흘러도

좋은 기억만

내게 남겨줘서 고마웠어

반짝 빛나던 나의 2006년

시간이 흘러도

아직 그대로

내 마음 한 켠에 남아있어

이젠 지나간 나의 2006년

매거진의 이전글 가을, 음악 추천: 듣다가 정신이 몽롱해져버렸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