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insight coco Feb 26. 2024

Open AI, Meta UX 리서처 직군 채용 소식

정량, 정성 UX 리서처 채용 소식 (필요 역량, 급여 조건 등 포함)

AI가 전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상황에서, 필자는 주요 기업인 Open AI, Meta에서 채용 중인 UX 관련 포지션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국내 채용 소식은 아니지만, AI 글로벌 기업들이 요구하는 UX 직무와 역량을 미리 파악한다면 AI 시대에서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고 생각이 들며, 해당 내용을 구독자분들과도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Open AI Quantitative UX Researcher (정량 UX 리서처)


직무설명:

Open AI에서는 ChatGPT와 기타 OpenAI 제품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고객들의 행동과 그로부터 얻는 가치를 이해하는데 경험이 풍부한 정량 UX 리서처를 모집 중입니다. 이 역할은 복잡한 제품 및 사용자 경험 관련 질문에 답을 찾기 위해 실제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정량 리서치와 혁신적인 사회과학적 방법론을 결합합니다. 제품팀(PM, Eng, Design, DS)과 협력하여 연구를 설계하고 실행하며, 얻은 고객 인사이트를 실제 제품 전략으로 전환하는 역할을 맡게 됩니다.


수행업무:

제품팀과 협력해 제품 관련 과제와 신규 연구 주제를 탐색하고 실행합니다.

설문 설계와 배포, 양적 데이터 분석을 중점적으로 고려하며, 체계적인 연구 방법론을 설계하고 실행합니다.

도전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포괄적인 측정 전략을 제안하고 적용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정보를 취합해 분석한 후, 명확한 아이디어와 조언을 제공하고 기술/비기술 분야의 내용을 모든 유관부서에 전달하여 제품 개발에 도움을 줍니다.


우대사항:

- 정량 UX 리서치 분야에서 10년 이상 경험

- 설문 조사 방법론에 대한 심층적 경험 (설계, 샘플링, 분석 등)

- 복잡한 제품에 대한 연구 설계 및 진행 능력

- 연구 결과를 이해관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능력

- Python, R, SQL과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통계 분석 경험


급여조건:

$245,000—$385,000


MetaQualitative UX Researcher (정성 UX 리서처)

직무 설명:

Meta UX 팀은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사용자들의 니즈를 고려하여 제품을 설계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사용자들의 행동을 깊이 있게 이해해야 합니다. 우리 연구원들은 사람들이 서로와 주변 세계와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지에 대한 더 깊은 통찰력을 얻기 위해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글로벌 수십억 인구에 영향을 미치는 제품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Meta UX팀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정성, 정략적 리서치를 수행합니다. 이는 설문 조사, 포커스 그룹(FGI), 현장 연구 (Contextual Inquiry), 사용성 테스트, 1:1 인터뷰 등이 포함됩니다. 우리는 다양한 시각과 배경을 가진 사람들의 의견을 중요시합니다.


Meta UX팀은 사람들을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는 뛰어난 커뮤니케이터를 찾고 있습니다. 기술과 사회 간의 관계에 대한 호기심이 있는 분이면 좋습니다. 빠르게 움직이는 조직에서도 편안하게 일하며, 새로운 연구 방법을 배우는 데 열린 마음을 갖고 있어야 하며, 고품질이고 엄격한 연구에 대한 오너십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수행 업무:

제품 및 비즈니스 팀과 함께 연구할 주제를 탐색합니다.

연구 분야에서 지식을 공유하며 제품 사용자들을 대변합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자 조사를 디자인하고 실행합니다.

사용자의 행동과 태도를 조사합니다.

자기주도적이며 스스로 우선순위를 정할 수 있습니다.

변화무쌍한 환경에서 연구 계획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실행합니다.

결과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방법으로 전달합니다.

디자인, 제품 관리, 콘텐츠 전략, 엔지니어링 및 마케팅 팀과 협력합니다.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디자인을 평가하는 통찰력을 얻습니다.


최소 지원조건:

대학 학사 학위 소지자로, 사용자 경험, 적용 연구, 제품 연구 및 개발 분야에서 7년 이상의 관련 경력이 있어야 합니다. 또는 석사 학위 소지자는 5년 이상의 경력이 필요하고, 박사 학위 소지자는 2년 이상의 경력이 필요합니다.

심층 인터뷰나 포커스 그룹, 컨셉츄얼 테스트 또는 사용성 테스트를 수행한 경험이 있어야 합니다.

직접 주요 연구를 실행한 경험이 있어야 합니다.

연구 결과를 전략 실행으로 전환한 경험이 있어야 합니다.


우대사항:

인지심리 관련 분야에서의 학위, 예를 들어 HCI, 심리학, 사회학, 커뮤니케이션, 정보 과학, 미디어 연구, 컴퓨터 과학 또는 경제학 등의 분야에서의 학위가 있으면 좋습니다.

소비자 제품, 소비자 인사이트 또는 제품 개발과 관련된 경험이 있으면 좋습니다. 


급여조건:

- US$123,000/year to US$192,000/year + bonus + equity + benefits


By insight.coco

    See the Unseen



[insight.coco 작가의 인기글이에요! ▼]   


작가의 이전글 멘탈 모델이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