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insight coco Aug 15. 2022

쿠팡플레이는 왜 스포츠 경기 티켓을 파는가? (UX)

쿠팡플레이에서의 티켓팅 경험

지난 7월, 손흥민 선수가 소속된 프리미어리그 축구 구단 토트넘의 내한 경기가 한동안 화제였다. 쿠팡플레이의 초청으로 '팀K리그', 그리고 스페인 명문 구단인 세비야가 각각 경기를 치렀는데, 국내에서 흔치 않은 기회라 많은 축구팬이 표를 사기 위해 온갖 노력을 기울였다.


쿠팡플레이의 초청으로 진행하는 경기인만큼 티켓팅은 쿠팡플레이(PC, 앱)에서만 가능했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Over The Top, OTT)' 서비스인 쿠팡 플레이에서 영상을 보는 건 익숙했지만, 경기 티켓을 예매하는 국내 축구 팬들에게는 다소 낯선 경험이었다. 다만 쿠팡플레이는 쇼핑 앱인 쿠팡에서 간소화된 쇼핑 및 결제 서비스를 제공했기에 기존에 복잡한 티켓팅 과정을 더 쉽게 할 수 있을 것이라는 막연한 기대감이 있었다. 하지만 쿠팡플레이에서 두 차례 진행한 티켓팅은 당초 예상과 달리 매우 복잡했으며, 수많은 참여자에게 큰 비판을 받았다. 


<출처: 쿠팡, 쿠팡플레이 시리즈>


그렇다면 쿠팡플레이에는 굳이 왜 스포츠 경기 티켓을 OTT '앱'에서 예매하도록 했을까? 오늘은 쿠팡플레이 앱에서 티켓을 예매하도록 한 이유에 관해 살펴보고, 왜 수많은 참여자가 티켓팅 과정에서 큰 비판을 했는지 그 이유를 알아보았다. 


상세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무료로 확인 가능합니다.

https://yozm.wishket.com/magazine/detail/1627/



By insight.coco


[insight.coco 작가의 인기글이에요! ▼]   



Thumnail image source:

<a href='https://www.freepik.com/vectors/vip-ticket'>Vip ticket vector created by upklyak - www.freepik.com</a>

작가의 이전글 토스가 유저의 리텐션을 높이는 법 (UX)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