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nais Ku Nov 03. 2023

기록이 쌓이면 뭐든 된다.

블로그와 브런치 사이에 서서 20년을 바라보다.

기록이 쌓이면 뭐든 된다.






매일매일을 어떤 방식으로든 기록하고 있다는 건

예술가의 길과 다르지 않다.


어떤 날은 운동으로

어떤 날은 사진으로

뭘 먹었는지 누구를 만났는지

뭘 해야 하는지 적어두고 체크하고. 기억하는 삶은

그저 흘려보내지는 시간 속에 기록되고 회자되기에  

비로소 살아 숨 쉬는 거 아닐까?







시작은 어릴 적 쓰던 그림일기처럼 블로그에 쓰기

시작한 포스팅이 쌓이고 연결된 이웃이 생기고

실제로 만나고

식사를 하고

여행을 하고  

그런 시간이 지나온 것이다.








그 세월이 흘러 훌쩍 20 년이 되어서


때로는 나의 지난날을 확인시켜주기도 하고

늘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친구처럼 옆에 있어주었다.


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도 그 북받치는 감정을

털어놓기에 가족보다 친구 보다도 더 가까이에서

지켜준 것이 바로 기록이었다.








나의 감정을 제대로 들여다보고

그 감정에 반응하고 때로는 안아주고

때로는 채찍질하며 보내온

지난 20여 년인 거다.


삶을 기록하고 제대로 들여다보고 받아들이는 것.

그리고 누군가와 공유하는 아름다운 시간

그것이 있기에 앞으로 20년 살 수 있을 것이다.


:저는 일본 여행 중에 있으며 사세보 에서

후쿠오카 가는 길 위에서 쓰고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일본한달살기 아니 그냥 지내볼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