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카카오 Feb 12. 2020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정보, 카카오에서 확인하세요.

질병관리본부의 공식발표내용을 전해드립니다.

국민의 애정으로 성장해온 카카오는

정보, 메시지 등을 전달하는 IT플랫폼 서비스 제공자로,

국민 건강과 안전에 도움이 되고자 저희만의 방법을 

끊임없이 모색하며 실천해 나가고 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와 관련된 정보들은 

아래 카카오 채널들을 통해 정확하고, 

신속하게 안내해드리고 있으니

꼭 확인하고 기억하셔서 

철저한 예방과 안전한 대처하시길 바랍니다. 


1. 질병관리본부 톡채널에서 챗봇 상담 받으세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으로 인한 국민들의 염려와 궁금증이 급증함에 따라 각종 정부부처 및 의료기관으로 전화 상담 요청이 쇄도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전화연결이 잘 되지 않아 불편함을 겪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감염 증상이나 예방 수칙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안내받고 싶거나, 발생현황이 궁금하신 분들은 질병관리본부 톡채널을 친구추가하시고, 챗봇 상담 받으세요. 카카오는 질병관리본부의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국민 대응을 위해 질병관리본부 톡채널의 챗봇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금 ‘KCDC 질병관리본부’ 톡채널을 친구추가하시면 증상 및 수칙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 뿐만 아니라 확진자 이동경로 및 내 주변 선별진료소도 챗봇을 통해 바로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2. 카카오 공식계정의 톡채널 푸시메시지로, 카카오톡 사용자 전체에게 알려드립니다. 


카카오는 지난 2월 6일 목요일, 카카오톡 사용자 전체에게 질병정보알림 메시지를 발송하였습니다. 예방수칙과 증상 확인 / 주변 선별진료소 찾기 / 실시간 현황체크 등 사용자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실 내용을 담아, 질병관리본부 톡채널로 바로 연계해드리는 정보성 메시지로, 약 1,000만명 이상의 사용자분들이 해당 메시지를 통해 평소 궁금했던 내용을 확인하셨습니다. 



3. 카카오톡 2탭 상단 톡보드에서 수시로 공지해드립니다.


시간이 흐름에 따라 질병에 대한 개개인의 경계는 느슨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누군가의 방심이 질병 확산으로 다시 이어지지 않도록, 카카오는 카톡 사용자 전체에게 노출되는 카톡 2탭 상단 톡보드를 활용하여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에 대한 주의 메시지를 수시로 노출하고 있습니다. 

 
해당 톡보드를 클릭하시면 질병관리본부 톡채널로 연동되며, 해당 질병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4. 다음 포털의 메인 화면에서도 내용을 상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정보는 카카오톡 3탭(화면 중간 부분)과 카카오가 카카오가 운영하고 있는 다음 포털에서도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PC화면의 상단 부분 / 모바일 화면 뉴스탭 중간 부분). 


뿐만 아니라 다음 포털에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을 검색하시면 질병관리본부 톡채널의 챗봇 기능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으니 편리하게 정보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는 약 2~14일로 추정되는 잠복기를 거친 뒤 발열 및 호흡기 증상이 주로 나타납니다. 감염이 의심된다면 질병관리본부 1339 콜센터 또는 관할지역 보건소와 전화 상담을 하여 주시고, 가까운 선별진료소를 확인하여 방문해주세요. 감염 예방을 위해서는 최대한 손을 자주 씻고(비누로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외출할 땐 꼭 마스크를 착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선별진료소 명단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홈페이지(ncov.mohw.go.kr/)나 질병관리본부 톡채널(https://pf.kakao.com/_XrQxk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철저한 예방과 위생 수칙 준수로모두 안전하고 무탈한 2월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공식홈페이지 ☞ ncov.mohw.go.kr/ 

매거진의 이전글 달빛조각사 웹툰 OST가 나왔다고?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