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ndrew Yoon Dec 15. 2016

나의  관심사는  남의 이야기?  

신경을  끄자. 



내가  

내가 아닌  

다른 사람에  신경을  더  써야 하는 이유는.

이 세상에  없다. 





       남들은   어떻게 생각을 하는지 

남들은   어떻게 행동할지 

 남들은   어떻게 살고 있는지

     남들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이런 것들을  

속 시원하게  다   알고 나면   

나에게   

얼마나   큰   도움이 될까.  





남에   대한   관심을  다  꺼버려도  

그래도  

세상은 돌고   지구도 돌아간다.  





남을  쳐다볼  그 시간에 

나를   쳐다보고   돌아보고    

나의   머릿속으로  

생각해보는  여유 가  훨씬   낫지 않은가.  






그리고 

꼭  말하고 싶을 때에는 

남의   이야기가  아닌  

나의  이야기만  

해야겠다.



왜냐면   

나의  인생에서   

내가  책임자이고  주인공이기에.





    


작가의 이전글 브리스베인  시내구경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