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방수진 Nov 17. 2020

성숙한 인간

성숙함의 기준


생각의 성숙 (그림:방수진)





그림자밟기 놀이를 좋아해

친구들의 팔과 다리를 살짝 밟고

도망치기를 좋아해

그래서 나는 그림을 그리지

이제는 마음을 그리지

그림 속에는 장난기 섞인 내가 뛰어다니고

웃으며 친구들을 쫓아가고 있었지

붓으로 얼굴을 간지럽히면

웃음이 나는 것처럼


가로등 그림자가 길게 늘어나는 저녁

산책을 하며 그 그림자들을

하나씩 뛰어넘어본다


과거로

과거로

과거로


나는 도착하지

그곳에는 운동장을 달리는 내가 있고


지금 내 그림자와 어린 내 그림자가 겹쳐지는

순간,

이만큼 자라고 싶었다는 것을 깨달았네

조금씩 자라나고 있었네






그림자 놀이 ⓒ 방수진. 2021.























작가의 이전글 나누는 삶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