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심슨 Dec 04. 2021

어쩌다 짧은 나의 독후감 7

책 존리의 부자 되기 습관, 오베라는 남자, 멀티플라이어, 의자의 배신

[책 존리의 부자 되기 습관]

주식 열풍이 분 지 어느덧 2년이 다 되어가는 시점이지만 나는 아직도 주식을 잘 모르겠다. 그러나 내가 이 책을 읽고 주식은 도박이 아니며 나의 미래를 위한 준비물이라는 사실 하나만큼은 확실하게 알 수 있었다.


[책 오베라는 남자]

우리 세상도 작품 속의 ‘오베’와 그의 이웃들처럼 좋든 싫든 더불어 살아가던 때가 있었는데 가면 갈수록 이웃 간의 장벽은 세워지고 있으며 서로 살아남기 위해 멀어져야 하는 세상이 이제는 좀 끝났으면 좋겠다.


[책 멀티플라이어]

인간이 가장 조심해야 할 것은 어떻게 보면 자기 자신이 최고라는 생각일지도 모른다. 이 생각이 자신감으로 작용하면 다행이지만 이 생각은 자칫 내 주위에 사람이 없어지게 만들 수 있다. 그리고 특히 리더에 위치에 있는 사람이라면 더욱 그렇다. 사실 잘 몰라서 그렇지 내 주위의 꽤나 많은 사람들이 천재이다.


[책 의자의 배신]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실내에서 편안하게 의자에 앉아서 일하는 것을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다. 하지만 우리의 몸은 지금 이러한 현상에 고통을 받고 있다.

이전 07화 어쩌다 짧은 나의 독후감 6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