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찐한 Nov 09. 2020

커리어 준비 - 콘텐츠 마케팅

#9. 현재 하고 있는 일의 전망은 어떤가요?

1. 현재 하고 있는 일은 어떤 일인가요?


[이전 글]

간편 결제 업체


[본문]

현재는 스타트업에서 콘텐츠 기획/제작/디렉팅을 하고 있습니다. 


2. 미래에 현재 하고 있는 일에서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요?

[이전 글]

아주 밝다. 


[본문]

콘텐츠 마케팅업의 변화는 매 분기마다 일어나는 것 같습니다. 가령 2~3년 전만 하더라도, 긴 영상이 주된 트렌드였다면, 최근 들어서는 30초까지 계속해서 줄어들고 있습니다. 다만, 긴 영상이 주였던 채널에서는 짧은 영상을 좀 더 PR 하고, 반대로 짧은 영상을 주로 다루는 채널에서는 좀 더 긴 영상이 나올 수 있도록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다음 변화는 무엇일까요? 저는 가상공간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미 대형 연예기획사에서는 가상현실을 통해서 팬미팅, 라이브, 콘서트 등을 진행했습니다. 곧 가상공간에서도 유튜버와 같은 새로운 콘텐츠 전달자들이 생기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다만 현재는 아주 젊은 층의 사람들이 주로 이용하기 때문에 확산은 아주 빠르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이 MZ세대에 속하는 사람들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점점 익숙해지는 매체로 변할 것이기 때문에, 2030년 정도만 돼도, 정말 많은 사람들이 가상현실을 이용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3. 다가올 변화를 위해 어떤 준비를 하고 있나요?

[이전 글]

새로운 결제 방식이 나오면 한 번씩 써봅니다.


[본문]

변화를 실제로 겪어보는 것이 가장 좋은 준비일 것 같습니다. 어떤 식으로 이러한 환경이 재현이 되고, 제작을 할 수 있는지를 여러 매체들을 통해서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다만, 최근에 얻은 인사이트인데요. 마케팅의 툴은 변할 수 있지만, 그 펀더멘탈은 절대로 변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잊으면 안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매체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요즘에는 마케팅의 기초도 같이 공부하고 있습니다.


https://brunch.co.kr/@answls7337/77


2021/09/22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