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Weekly LUNA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unaC Sep 01. 2016

할아버지의 애정

그림으로 공감하기

나의 기억 속에 할아버지 할머니의 기억은 많지가 않다.

그저 너무 멀었던 시골에 사셔서 자주 못 뵈었으니 낯설었고

사투리가 세셔서 난 항상 못 알아듣고 대답도 못하곤 했다.

아주 어린 나이었는데 무슨 사명감이었는지 그래도 손녀로서 최선을 다하고 싶어서

용기를 내어 할머니 무릎에 앉아본 적도 있었는데

그렇게 어렸는데도 "어색함"이 뭔지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사실 그것보다 친가와 외가의 할아버지 할머니 두 분 다

일찍 돌아가셔서 기억도 많이 없고

죄송스럽게도 애정도 많이 없었던 것 같다.

분명 내가 아기였을 때 나를 예뻐라 해주셨을텐데.




예전에 다녔던 회사는 사장님과 친분 있으신 나이 지긋한 교수님이 방문하시곤 했다.

오실 때마다 웃으며 빵 봉지를 높이 들고는

이게 홍대에서 제일 맛있는 빵집에서 사 온 거라고 하시며

우리에게 맛있는 간식을 제공해주셨다

사실 간식에 눈이 멀어 교수님이 오시는 날이 좋았는데

가끔은 이게 내가 느끼는 할아버지의 애정이 아닌가 싶다.



그림보다 훨 훨 멋졌던 교수님. 그리운 시간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금요일의 여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