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장이 임기자 Dec 16. 2021

내년에도 달려! 2종소형 대형 바이크 입문 파트너

2022 야마하 MT-03

2022년형 야마하 MT03은 큰 변화는 없지만 여전히 레저용 바이크 입문자에게 충분한 매리트를 줄 것으로 보입니다. 엔진부터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정교한 321cc 2기통 엔진은 경량 단조 피스톤으로 강성을 높여 부드럽고 풍부한 토크를 언제든지 발휘합니다. 클러치는 초경량 느낌으로 도심에서 라이딩을 더욱 스트레스 없이 즐겁게 만듭니다. 정확한 연료 분사 시스템은 즉각적인 스로틀 응답성을 보장합니다.

듀얼 포지션 램프는 LED로 공격적인 맹수의 눈매를 닮았습니다. 야간 가시성이 뛰어난 중앙 LED 헤드라이트는 높은 광량으로 어디든 밝혀줍니다. 이렇게 3개로 이루어진 LED의 공격적인 마스크는 언제 어디서나 MT03만의 강력한 포스를 느끼게 해줍니다.

도립식 포크는 37밀리미터 구경으로 주조 알루미늄 트리플 클램프와 함께 높은 운동성과 강성을 확보했습니다. 특히 바이크의 제동 및 가속 상황에서 자신감 있는 핸들링을 보장합니다.

LCD 계기판은 풀 디지털 스타일로 MT시리즈의 하이퍼 네이키드 이미지에 걸맞는 사이버틱한 이미지를 만듭니다. 화면이 충분히 크고 속도나 기어 단수, RPM 게이지 등이 한눈에 보이는 간결한 디자인입니다.

뒷 부분은 기존 MT03과 비슷하고 LED 방향지시등은 무척 세련된 모양입니다. 야마하의 MT 시리즈는 한결같이 운동선수의 근육질 바디를 연상케 하며 조각된 연료 탱크 커버는 라이더에게 바이크와 일체감을 주는 설계입니다. 역동적인 매스 포워드 디자인은 차체를 더욱 공격적으로 보이게 합니다.

라이딩 포지션은 780밀리미터의 낮은 시트고를 기준으로 도심에서, 혹은 뻥 뚫린 교외 도로에서 달릴 때 편안하면서도 다이나믹한 움직임을 만들 수 있는 스포츠 네이키드 포지션입니다.

연료탱크는 무릎으로 조이기 좋게 디자인됐으며 높은 위치에 설치된 파이프 핸들바는 적극적으로 차체를 휘두를 수 있습니다.

MT03에는 제동, 코너링 및 가속 중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하는 573밀리미터 길이의 비대칭 스윙암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리어 쇽은 MT03의 라이딩 환경에 최적화된 프리로드 및 댐핑 세팅이 되어 있습니다.

차체는 가벼운 다이아몬드 강관형 프레임으로 뼈대를 이루고 있습니다. 가벼운 무게와 더불어 높은 강성을 완성해 도심 스포츠 라이딩 시 중립적인 핸들링으로 다루기 쉬운 움직임을 만들도록 설계됐습니다.

주 무대인 도심 뿐 아니라 교외의 와인딩 로드에서도 야마하 엔지니어링 특유의 활기찬 핸들링으로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앞 타이어는 110mm, 뒷 타이어는 140mm로 빵빵해 보이는 맛은 덜한 대신, 날렵한 핸들링을 갖출 수 있는 최적의 타이어 세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차량 중량은 168킬로그램으로 매우 가벼운 수준입니다. 780밀리미터의 낮은 시트고와 함께 여성 및 초심자에게 최적화 된 바이크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연료탱크 용량은 14리터로 배기량이 낮기 때문에 연비가 좋아 왠만한 투어링도 가뿐할 것으로 보입니다.

색상은 싸이언 스톰이라는 형광 하늘색 포인트의 독특한 컬러, 블루, 블랙 이렇게 3가지입니다.

내년에도 MT03은 어디서나 쉽게 볼 수 있는 레저용 바이크로 각광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튜브에서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4O9CUwT-DEs&t=1s


작가의 이전글 스마트 밴드의 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