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사포갤러리 Dec 02. 2022

여든하나





Story/Mixed media







아는 이의 아트페어를 가면서 말주변이 없는 나는

어떻게 축하 인사를 해야 할지 생각하게 되었다.

'좋은 결과 있기를...'

'많이 파세요.'

혼자 웃고 말았다.

내가 아트페어 할 때 많이 들어 본 말이다.

'축하드립니다.'로 대체하고 말았지만...


그리스

델포이 3대 지혜로

너  자신을 알라.

지나침이 없게 하라.

너는 존재한다...를 생각해 본다.

많고 많은 작가의 고집 축제이고

나도 종종 그에 속해 왔지만

나는 아직 나 자신을 모르겠고

지나침과 부족함이 왔다 갔다 하며

그들의 존재를 가끔 부정하기도 한다.


내가 속할 때는 몰랐으나

멀리서 바라보는 그들의 축제는

나의 결심과 고집을 마구 흔들었다.

드센 겨울바람의 입김이 더하여....




매거진의 이전글 여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