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손큐 May 26. 2024

행복은 어디에나 있어!
진짜 오래된 허브1997

오래된 향기

작년 10월 부터 나름의 전쟁놀이터에서 전투자세로 도전과 응전을 지속해 오던 사람. 

한동안 나의 쾌활함을 잊고 있었다.

무슨 이유인지 알것도 같고 증명할 길은 없지만, 나는 어느 하루 #포천허브아인랜드에서 나의 3년만의 쾌활함을 찾을 수 있었다. 행복은 어디에도 있고! 못찾으면 어디에도 없다.


허브아일랜드 무료표가 있었다. 압구정 개럴리를 8군데를 돌고 아까운 휴일이라~ 바로 포천으로 달려가본 시간은 4시 이곳에서 밤 야경까지 같이 볼 수 있었다. 

1997에 수목원으로 시작하여 점점 확장해서 어마어마한 규모. 단지 조금 쇠퇴해가고 있는 일부 매장이 아쉬웠지만 그 시절의 아나로그 감성을 느낄 수 있었고, 왠지모를 촌스러움? 올드함? 속에서 나의 과거도 돌아보고, 시름을 잊고 잠시나마 어린아이처럼 즐길 수 있었다.

이곳도 박물관이라 박물관협회 경기도 부분의 회장님이 해마다 학예사들에게 티켓을 나눠주심에 나도 이런 호사를 맛 볼 수 있었다. 그런 곳에서 그들의 노고와 도약과 발전상들을 상상해 있다. 보이지않는 곳의 고생들이 모여서 산을 이루는 광경들...


허브향기와 사진과 그리고 이날의 기억! 꼬깃 꼬깃 간직해 본다. 늘 해맑게 살자... 

한동안 고민없이 지낸날이 없었는데 이날 만은 감시나마 걱정 고민에서 벗어나 보았다.

치열한 삶의 현장에서 그냥 전쟁놀이터에 놀러간단 맘으로! 방어전과 경쟁력을 상승시키는 미션 수행을 하러 살아가는! 살아내는 하루!

설바이벌 게임이 오늘도 시작되었다! 매일 즐겁게 #가치를_창조해 낼 수 있기를!

오늘 나의 과제! 미디어 기획전시와 2025 기획물색! 그리고..전시한 것들에 대한 홍보력과 행정력을 발휘해야한다! 과거의 나와 달라진 시점....좀더 밝아지는 것, 좀더 의연해 지는것, 거친 파도도 조금 즐겨내어보는 것, 총량의 법칙에 감사해보는 것! 매일 자주 종종 #소확행을 즐기며 감사하는 것이다.


문득 나의 #은사님이 #가계부를 쓰라고 하셨는데, 이제서야 쓰기 시작했다. 조그만 돈이라도 이자가 붙으면 사람마음이 안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겠다. 통장 저축 만기를 기점으로 마음이 조금 나아진 것인지! 3~5월 잘 견뎌준 나 자신이 대견해서 그런것인지? #모든것은_연결되어 있으므로! 조금더 #불지혜를 끄집어 내어보는 것으로 하반기를 장식해가기로 했다~ #허브나라 고마웠어~


작가의 이전글 Art  of  Having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