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국화가 김현정 Apr 28. 2023

탄탄대로

한국화가 김현정의 내숭- 내숭 올림픽

한강의 물비린내가 생각보다 나쁘지 않다.

어린 시절 기억에는 좀 더 심했던 것 같았는데 이제는 별로 문제 되지 않는다.

내 앞을 가로막고 있는 자전거들,

봄 햇살을 받으며 산책하는 가족들과 연인들로 막혀 있는 길을

어떻게 뚫고 가느냐가 더 문제.

이미 롤러블레이드는 탄력을 받아 꽤 빠른 속도로 나가고 있고 

난 이리저리 피해가며 나의 길을 헤쳐 나가야 한다.

정해진 길은 없다. 정답도 없다.

순간의 판단으로 길을 만들며 나아가야 한다.


내 삶을 이끄는 지표가 충분치 않은 상황에서 나의 길을 모색하는 것은

상당한 의구심과 두려움을 동반한다.

하지만 나는 결국 길을 찾아내고야 말 것이다.

다른 이가 가지 않았던 낯선 길이라도 상관없다.

내가 가는 길이 바로 나의 탄탄대로일 테니까.

탄탄대로_한국화가 김현정 작가



김현정 Kim, Hyun - jung / Artist

홈페이지 / 유튜브 / 인스타그램

작가의 이전글 원동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