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모몬 Oct 28. 2023

브라우니 있나요?

회사 근처에 카푸치노가 맛있는 커피숍이 있다. 커피도 맛있고, 사장님도 친절하셔서 단골인 사람들이 꽤나 많은 곳이다. 하루는 점심으로 매운 걸 먹고 그 커피숍을 찾았는데, 케이크와 디저트가 빼곡한 진열장에서 브라우니를 발견했다. 브라우니를 주문하면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크게 한 덩이 같이 주신다고 해 개이득이라고 생각하며 주문했다. 초코가 찐한 브라우니는 가게에서 직접 구으신 거였다. 


얼마 후, 오전에 일이 많아 기력충전이 필요했다. 나는 브라우니와 아이스크림 조합을 떠올리고 그 커피숍을 찾았다. "브라우니 주세요!" 하자, 사장님은 미안한 표정을 지으시며, "아 오늘 브라우니가 없는데..." 하셨다. 아쉬워하며 커피를 주문했다. 


그리고 또 얼마 지나지 않아 브라우니 포장을 해볼까 해서 커피숍에 들어갔는데, 입구에서 사장님과 눈이 마주쳤다. 또 다 소진되었을까 봐 물었다. "브라우니 있나요?" 사장님은 또 미안한 표정을 지으시며 브라우니가 없다고 말씀하셨다. "다음에 올게요~"하고 그날은 다른 디저트를 향해 나갔던 것 같다.


문제는 그다음이다. 찬바람이 불던 어느 날 난 카푸치노가 마시고 싶어 그 커피숍을 들어섰는데, 사장님은 날 발견하시곤 외치셨다. "브라우니 있습니다!" 아... 사장님을 실망시킬 수 없어 나는 "아 정말이요! 브라우니 주세요!"라며 브라우니를 주문했다. 맛있었지만... 난 그날 아이스크림과 브라우니가 아닌 따듯한 카푸치노가 마시고 싶었는데...


그리고 또 다음에 그 커피숍을 들어갔는데 이번엔 사장님이 아무 말씀도 안 하셔서 안심하고 커피를 주문을 하려고 했다. 내가 케이크 진열장을 흘긋 보자 사장님은 "브라우니가 있는데... 안 나가네요..." 하신다. 아.... 책임감이 느껴졌다. "브라우니 주세요."


그러게 연거푸 브라우니를 세 번 정도 주문하게 된 나는 이제 브라우니가 부담스러워졌다. 브라우니의 굴레에서 벗어날 수 있기를 바라고 있던 어느 날 그 커피숍에서 주문을 하려는데 사장님이 미안한 표정을 지으신다. "브라우니가... 단종되었습니다." "어머나!" 나는 속으로 안심하며 "맛있었는데 ㅠㅠ"하고 (맛있긴 했었으니까) 아쉬워하며 당당하게 "카푸치노 주세요~"를 외쳤다. 이제 안심하고 커피를 주문할 수 있어 너무 다행이라고 생각하면서. 

매거진의 이전글 즐겁지는 않으나 새로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