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슬바람 Oct 04. 2020

한 걸음 더 나아가기 프로젝트 - day 41

  점자 공부를 하면서 귀가 심심해 음악을 듣기 위해 유튜브를 켰다. 음악을 들을까 하다 요즘 즐겨보는 유튜버 영상이 업로드됐길래 이걸 보기로 했다. MKTV 김미경 TV의 "올해, 망쳤다고 생각한다면 연휴 마지막 날 오늘 반드시 해야 할 3가지"라는 영상이었다. 


  요약하자면 계획을 세우고 계획 세운 것을 두고 연습을 한다. 그리고 실행해서 시행착오를 겪고 뭔지를 알았으니 개편해서 시작하는 단계를 거친다. 즉, 10월은 개편을 하는 날이다. 

올해는 작년의 기운으로 먹고살았다면 내년은 올해 기운으로 먹고 산다. 그러니 우린 10월~12월, 이 3개월 동안 인생 개편을 해야 한다. 


이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3가지다. 

1월에 세웠던 계획 중 흐지부지했던 것을 실행하자

인생 개편 계획을 세우자

앞으로 3개월 동안 내가 지금까지 잘 몰랐던 것, 잘 만나지 않았던 사람들, 잘 몰랐던 분야를 정해서 일주일에 한 번씩 그런 사람을 만나고 책을 읽는다. 


다르게 살아야 다른 자극이 와야 내가 다른 방향을 보고 다른 방향 속에 기회가 있는 법이다.  


영상을 보고 세운 나의 계획은 이렇다. 

10월은 11월 7일에 보는 점역교정사 시험을 준비한다.  

11월은 13일 복강경 수술을 받으니 회복에 집중한다. 

12월은 점자도서관 취업준비와 정보처리기사 필기시험 준비를 시작한다. 


얼마나 지킬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새해가 시작된 것이라 생각하고 계획을 세워봤다. 

모두, 내년엔 올해의 기운이 아니라 작년의 기운을 받고 힘내시길. 


매거진의 이전글 한 걸음 더 나아가기 프로젝트 - day 40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