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dventureun Jan 27. 2021

가장 어려우면서도 가장 쉬운 길

마태복음 7장


마태복음 7:3 이 위선자야! 먼저 네 눈에서 들보를 빼내어라. 그런 후에야 네가 정확히 보고 형제의 눈 속에 있는 티를 빼낼 수있을 것이다.


하나님, 제가 눈에 가지고 있는 모든 선입견들을 내려 놓게 해주세요.

사람들에 대해서 모든 사람들을 존경할 수 있는 마음을 허락해주세요

사람들을 판단하지 않게 하시고, 제가 진심으로 사람들을 대할 수 있는 성숙한 자가 되게 하여 주세요.

사람들의 잘못을 드러내려 하지 않고, 사람들을 잘못을 감싸 주고 항상 더 나은 방향을 고려 할 수 있는 사람이 되게 하여 주세요.

하나님 제게 지혜를 주시고 현명한 판단을 매일 해나가는 주님의 자랑스러운 딸이 되게 하여 주세요.


마태복음 7: 12 그러므로 모든 일에 너희가 대접받고 싶은 대로 남을 대접하여라. 이것이 바로 율법과 예언서에서 말하는 것이다


하나님, 다른 사람들을 대할 때에, 내가 대접 받고 싶은 방식으로 대하게 하여 주세요.

제가 가장 쉽고, 효율적인 방법을 알지라도, 주님의 방법으로 남들을 대하게 하여 주세요.

제가 조금 느리고 어렵더라도, 조금 힘들더라도, 하나님의 방식들을 선택하게 하여주세요.

그래서 결국 그 마음에 정말 진심이 있고,

모두 잘 되기를 바라는 마음,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일하게 하여주세요.


하나님, 저는 이렇게 평탄한 직장을 다니면서도 매일 무너지는 걸까요?

예수님 닮은 모습으로 살아 가는 것이 가장 어려우면서도 가장 쉬운 길임을 배웁니다.

주님 내일도 매 순간 저와 함께 하여 주세요.

제가 더 좋은 에너지를 사람들에게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게 하여주세요.

제가 힘든 것에 잠식 되지 않고, 

사람들에게 힘과 에너지를 주는 사람이 되게 하여주세요.

내일은 오늘 보다 조금 더 편안하고 여유있는 하루가 되게 하여주세요.

예수님 이름 한번 더 부르며, 잘 버텨내는 하루가 되게 하여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합니다.

아멘.





매거진의 이전글 한 날의 괴로움은 그 날에 겪는 것으로 충분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