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류임상 Nov 06. 2022

#49 다음. 또 다음.

#1

다음 전시를 준비 중이다.

너무 오래간만에 전시를 만든다.

올 한 해, [두려움일까 사랑일까]로 숨을 고르는 동안

팟캐스트도 하고, 공간 정비도 하며

나름, 잘 보냈다고 생각이 든다.

물론, 개인적인 일들은... 엉망진창.


#2

다음 전시는 전시와 팟캐스트가 섞인

조금 새로운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오랜 시간, 고민을 오래 했는데

정작 이번 전시 기획은 순식간에 끝났다.

참 신기하기도 하지.

늘 마법 같은 순간은

예상하지 못한 순간에 바람처럼 스쳐간다.


#3

사람들을 만나는 게 점점 버거워진다.

그런데 다음 전시가

'사람들을 만나는' 전시다.

어쩌자고 이런 일을 벌이는 걸까. 나는.


#4

[두, 사] 전시가 일주일 남았다.

오늘 올해 최고 관람객 수를 갱신했다.

다음 전시를 향한 부담 수가 또 갱신되었다.

작가의 이전글 #48 지겨운가요 힘든가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