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3월 25일 금요일
영화 G.I.제인
아주 오래된 영화예요
1997년에 개봉되었고 여자 주인공은 탑 배우였던 데미무어였어요. 당대의 최고 배우였죠.
이 영화에서 오닐 대위로 나온 데미무어가 근력 운동하는 장면이 나와요. 한 손가락으로 푸시 업하고
맨 몸으로 힘든 근력운동을 하면서 남자들에게 지지 않으려고 체력을 키웁니다. 당시 이 영화를 보면서 나는 저렇게 혼자서 자력으로 근력 운동하는 것은 못해 그렇게 생각했었죠.
운동을 해야 한다는 것에 대해서는 아무도 의문과 이의를 제기하지 않은 당연 명제인데 실천은 참 어렵죠. 그것도 스스로 알아서 자력으로...
근데 제가 그걸 하고 있더라고요.
2022년 3월 상해에서 아파트 봉쇄당해서....
저는 혼자서 자기 한계를 넘기는 운동을 잘 못해요.평소에는 학교 끝나고 학원에 가는 심정으로 퇴근하면 바로 피트니스에 가서 GX 프로그램에 참여해요.
2020년 봄에 코비드 19에 중국이 락 다운되면서 피트니스도 문 닫았어요.항상 남의 도움으로 운동하던 제게 매우 당혹스러웠죠. 한 달 정도 운동 안 하고 방황하다가 3월부터 홈트를 시작했어요. 여러 유투버님들의 영상을 보면서 조금씩 공부하면서 운동을 시작했어요.어느 정도 홈트에 차츰 적응하면서 운동하다가 북경이 정상적으로 돌아오면서 저는 홈트를 할 필요없겠습니다.
2022년 봄,다시 락다운은 시작되었습니다.아파트 봉쇄라는 역대급 시련과 더불어서요.
2년 전 사둔 홈트 용품들을 꺼내고 다시 유튜버님들을 소환하기 시작하네요.
어느새 <영화 G.I. 제인>의 오닐 대위처럼 열심히 운동을 하고 있는 저를 발견하네요.
덕분에 애플 워치에서 주는 배지란 배지는 다 받고 있네요.
유튜브 영상 볼 때 실내에서 하는 것은 안 봐요.이렇게 아파트에 갇혀 있는데요.
보는 영상에서라도 바깥을 보고 싶어요.빅씨스님 영상이 배경이 시원해서 좋아요.
외국 운동 유투버들이 실외에서 촬영한 영상들을 위주로 보면서 따라 하고 있어요.
이렇게라도 운동하지 않으면 골격이 다 무너질 거예요.
하루 24시간을 아파트 안에서 보내요.
스트레칭도 열심히 하고 있어요. 무기력하게 무너지지 않고 버텨내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