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게인 2020년의 봄

봉쇄 시작 D-2

by 안나

2022년 3월 16일 수요일


3월 11일 오후부터 상해시가 방역을 강화하기 시작했어요.

3월 12일부터는 체육 시설의 문을 닫게 했고 식당들은 배달만 가능하게 했어요.

학교 수업은 다 온라인으로 돌리고 재택이 가능한 회사는 재택으로 하라고 하고요

길거리는 명절(춘절) 전만큼 한가해졌고 길을 건널 수 없을 정도로 도로를 채웠던 오토바이 부대들도 몇 대 없네요.

WeChat Image_20220531222910.jpg
WeChat Image_20220531222925.jpg

2020년 춘절을 한국에서 보내고 북경으로 돌아왔을 때 상황하고 비슷합니다.

2019년 11월 우한에서 시작된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공포가 중국 전역을 락다운 시켰고

저는 직장 생활을 시작한 후 처음으로 6시에 퇴근해서 바로 집에 가는 일상이 시작되었죠.


모든 모임과 일정이 없어져서 6시에 퇴근하고 집에 갔을 때 이 시간을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도 하고 당황도 했지만 3월부터는 정신 차리고 홈트와 홈쿠킹을 시작했어요.

그 덕으로 지금은 빵, 과자는 기본이고 케이크도 만들어 먹고 아이스크림 만드는 기계까지 갖추고 모든 먹거리를 자급자족할 수 있는 스스로의 생태계를 구축하게 되었어요.


자력으로 운동 못하는 스타일이라서 항상 GX 아니면 운동을 안 하는 데 갑자기 홈트를 하게 되면서 동영상 하나하나 찾아보면 공부하면서 운동 기구 하나씩 사들이고 KEEP를 비롯한 어플 및 동영상의 도움을 받아서 홈트도 하게 되었죠.

택배도 아파트 안으로 못 들어가게 해서 아파트 입구에 가판대처럼 만들고 거기에 택배 놓으면 나와서 찾아가야 하고 출입증을 만들어서 아파트 드나들 때마다 확인하는 것도 다시 시작했어요.


2022년 3월

저도 모든 일정과 약속이 없어졌고 6시에 퇴근해서 집에 가서 홈트하고 요리하는 일상을 다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2년 전 처음으로 홈트 시작했을 때 초심으로 오랜만에 클로이팅의 복근과 마일리 사일러스의 다리 운동도 해보고요.

클로이팅 복근은 당시 조회 수가 1억 좀 넘었는데 지금 보니까 조회 수가 4억이 넘었네요.

동영상 하나로 4억 넘은 수익을 올린 클로이팅이 진정한 위너네요


모든 게 2020년 봄의 상황을 그대로 판박이로 되풀이하네요..

달라진 것은 그때는 북경에 있었고 지금은 상해에 있다는 것


이미 시간은 2년이 지났고 상황은 달라졌고 코로나 바이러스도 변이가 생겼는데 안 달라지는 것은 코로나 바이러스를 대하는 누구의 태도 만이네요

keyword
작가의 이전글봉쇄 71일 차-지인과의 철책 만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