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주이 Apr 08. 2020

추억

병원 이야기



아빠 기억하세요?
여의도 벚꽃 길을 걷던 그 봄날을
우리가 생각보다 많은 거리를 걸었더라고요.
지금 그만큼 걸으라면 저도 자신이 없어요.


아빠 기억하세요?
중학교 때 아빠랑 나랑 사진관에 가서 사진 찍었던 거
사춘기 소녀였던 저는 사실 그때 진짜 사진이 찍기 싫었어요. 학교의 두발 규정에 의해 머리를 기를 수 없었던 저는 괜한 반발심에 쇼트커트로 머리를 잘라버렸는데, 그때 알았죠.
아! 난 쇼트커트는 아니구나.
제 인생의 흑역사 사진을 그때 남겼죠.
근데 아빠 지금 그 사진을 다시 봐도
아빠는 정말 잘 생기셨더라고요.
사진 찍길 잘했어요.


아빠 기억하세요?
우리 가족 다 같이 영화 보던 어느 날
영화보기 직전 카페에서 제가 아빠를 너무 웃기는 바람에 아빠가 입에 있던 커피를 언니 옷에 뿜었던 거
순간 언니는 울상이 되었고 우리는 모두 얼음이 됐었죠.
진짜 다행이었던 건 그 날의 영화가 정말 재미있었다는 거예요.
발리우드 만세
슬럼독 밀리어네어 만세


아빠 기억하세요?
운전 경험도 없는 주제에 겁 없이 인천 큰 집까지 내가 운전해서 모시고 가겠다고 했던 거
우리는 도로에 갇혔고 나는 땀을 삐질대며 반도 못 가서 집으로 돌아왔고 결국 지친 아빠는 인천까지 택시를 타고 가셨죠
근데 엄청난 소나기가 내렸잖아요.
내가 운전해서 안 가길 천만다행이라고 말해줘서 고마웠어요.


아빠 기억하세요?
95년 어느 날 나랑 영화 보러 갔던 거
그때 우리가 봤던 영화가
키아누 리브스 주연의 '구름 속의 산책'이었어요.
근데 그거 아세요?
이 영화는 15세 관람가고 그때 저는 13세 초등학생이었다는 거
그 시절 제가 보기에는 그건 으른들의 영화였어요^^


아빠 기억하세요?
첫 손주 보시고 기뻐서 아빠가 사 오신 양말, 내복, 장갑들
그 장갑을 시완이가 아직도 잘 껴요.


아빠
아빠와의 추억을
밤새도록 이야기할 수 있는데
해도 해도 끝없이 재미난 이야기들이 나오는데

아빠랑 이야기하고 싶어요.

보고 싶어요 아빠





이전 25화 아빠의 배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