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30대가 집밥을 좋아하는 이유는?

액티브 중년여성 성장기- 자연 건강식 으로 건강하기

by 지식농부

p여사는 산모 가사서비스로 월- 금 산모집을 방문한다. 고객은 주로 30대 산모다. 그중 80%가 음식을 요청한다. 청소는 로봇청소기가 알아서 해주는데 음식만큼은 집밥을 먹고 싶기 때문이다. 아이를 낳으면 산모는 조리원을 거쳐 집에서 회복하는 시간을 갖는다. 그 기간에 좋은 음식을 먹어야 회복이 빠르다.


산모 가사서비스 3시간 30분을 어떻게 쓸 지는 산모 스스로 결정한다. 어떤 사람은 화장실 청소와 빨래, 집안 정리, 아기옷과 산모옷개기에 쓰기도 한다. 집안이 쾌적하려면 어느 것 하나 소홀히 할 수 없는 부분이다. 하지만 가족이 대신해서 할 수 있는 일이기도 하다.


가사서비스를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준비하고 계획하면 만족도가 높다. A씨는 음식 7가지를 주문했다. 돼지고기김치찜, 산모 미역국, 계란말이, 숙주나물, 가지새우볶음, 시금치나물, 두부부침,굴전이다.

A씨는 음식하는 방법은 잘 모른다고 했다. 하지만 유튜브를 보고 자신이 원하는 메뉴를 정하고 음식재료를 준비했다. 아주 현명한 방법이다.

2503계란말이-산모.jpg 산모 음식 가사서비스-계란말이 박경옥작가

P 여사는 카톡오픈 채팅방 "건강기초탄탄"을 운영한다. 그 방에서는 <과자, 내 아이를 해치는 달콤한 유혹 1. > 1. 2권을 읽는다. 책 내용은 우리 몸에 안 좋은 3가지를 피하라고 강조한다. 설탕을 포함한 올리고당, 물엿등 정제당 안 먹기, 몸에 나쁜 트랜스지방산이 만들어지는 마가린, 쇼트닝, 식용유 피하기, 유해한 식품첨가물이 잔뜩 든 가공 식품 안 먹기다.이것을 지키는 산모들이 있다. 어떤 음식이 좋은지 느낌으로 알기 때문이다.


P여사는 산모 가사서비스로 음식을 할 때 기분이 좋다. 30대 산모들이 집밥을 좋아해서다. 산모가 주문한 음식은 산모 남편이 먹고 아이는 모유로 먹는다. 물론 분유먹는 아기도 있다. 사정상 분유를 먹이지만 가공식품 먹은 엄마보다 집밥 먹는 엄마의 성격이 더 부드러울 가능성이 크다.


집밥은 자연재료로 만든다. P여사가 만드는 집밥 음식은 설탕이나 물엿, MSG가 들어가지 않는다. 시금치, 숙주나물에 방앗간에서 짠 참기름과 소금이면 맛이 난다. 돼지고기 김치찜에 설탕을 조금 넣으면 맛이 더 나지만 산모에게 물어 보았다. 안 넣어도 된다고 했다. 재료 고유의 맛을 내면 맛이 난다.

2503김치찜-산모음식.jpg 산모 가사서비스- 돼지고기김치찜 박경옥 작가

30대가 직장 다니면서 집밥 먹기 어렵다. 보통 1가지 음식하는데 30분 이상 소요된다. 바쁘고 지치면 쉽게 배달음식이나 밀키트 음식에 손이 간다. 하지만 밀키트 음식과 집밥 음식의 기운이 다르다. 음식을 먹는 것은 에너지이자 기운을 먹는 것이다. 그 힘으로 아이가 건강하게 자라면 좋다.


P여사는 집밥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는 30대 산모가 고맙다. 서로 좋은 에너지를 주고받는다. "아이 한 명을 키우는 데 온 마을 사람이 필요하다" 산모가 건강하려면 건강한 집밥이 필요하다.


#산모음식 #가사서비스 #집밥레시피 #30대여성

keyword
월, 수, 금 연재
이전 06화겉과 속이 다른 사람을 어떻게 대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