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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팰리세이드 크기에 1220km간다”..신형 하이브리드

by 이콘밍글

포드, 중국 시장 겨냥한
최대 1220km 주행
하이브리드 모델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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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롱코 뉴 에너지/출처-포드


포드가 7월 17일, 중국 시장 전용으로 개발한 신형 브롱코 ‘브롱코 뉴 에너지’를 전격 공개했다.


기존 글로벌 모델보다 차체가 크게 확장된 이 차량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와 순수 전기차(EV)로 나뉜다.


특히 하이브리드 모델은 가솔린과 배터리를 모두 충전했을 때 1000km를 훌쩍 넘는 주행거리로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중국 전용 브롱코, 글로벌 모델보다 커졌다

브롱코 뉴 에너지는 중국 시장에 맞춰 개발된 전용 모델로, 한국과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는 출시되지 않을 전망이다.


외관은 브롱코 스포츠와 유사하다. 다만 차체 크기는 전장 5025mm, 전폭 1960mm, 전고 1815mm, 휠베이스 2950mm로 글로벌 사양보다 훨씬 크다. 이는 현대차 팰리세이드와 비슷한 수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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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롱코 뉴 에너지/출처-포드


이 신형 SUV는 1.5리터 PHEV 모델과 전기차 모델로 나뉘며 각각 다른 배터리 사양과 구동 방식이 적용됐다.


PHEV 모델은 43.7kWh 배터리를 장착한 레인지 익스텐더(연장 주행형) 방식이다. 전기 모드만으로 최대 220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가솔린 탱크와 함께 사용할 경우 최대 1220km의 주행거리를 제공한다. 총 출력은 245마력이다.


전기차 모델은 105.4kWh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완충 시 최대 650km까지 주행 가능하다. 싱글 모터 기반 최고 출력은 271마력이며 PHEV 모델과 마찬가지로 전륜구동 방식이다. 두 모델 모두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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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롱코 뉴 에너지/출처-포드


스타일은 브롱코 스포츠, 성능은 독자 진화

외관상 브롱코 뉴 에너지는 브롱코 스포츠의 박스형 실루엣을 계승했지만, 디자인 요소는 더 크고 웅장한 인상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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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롱코 뉴 에너지/출처-포드


후면에는 브롱코 특유의 해치형 스페어타이어 장착 구조가 유지됐으며 오프로드를 겨냥한 두툼한 전지형 타이어와 적절한 지상고도 확보됐다.


실제로 접근각과 이탈각은 트림과 타이어 크기에 따라 각각 30/31도, 29/30도로 설정됐다.


차량에는 30개 이상의 센서와 카메라, 그리고 루프에 탑재된 라이다(LiDAR) 센서를 기반으로 하는 지능형 주행 보조 시스템도 포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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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롱코 뉴 에너지/출처-포드


브롱코 뉴 에너지는 중국 시장만을 위한 별도 전략 모델로, 기존 브롱코 시리즈와 차별화된 구성과 성능을 갖췄다. 포드는 이를 통해 현지 전동화 수요에 적극 대응하며 기술적 가능성도 입증했다.


북미나 한국 등 글로벌 시장에의 적용 여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이번 출시는 포드가 전동화 SUV 개발에 있어 다양한 방향을 모색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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