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피넛 Jan 27. 2024

휘둘리지 않는 사람

날 그렇게 봤니


"나는 좀 휘둘리는 스타일인데, 언니는 아니잖아."


동생과 나누던 카톡에서 동생이 나에게 한 말은 내가 생전 처음 들어본 말이었다.

맙소사. 지금 무슨 말을 들은 것일까.

내가 휘둘리지 않다니.

나처럼 팔랑귀가 또 어디 있다고.


머쓱한 마음에 급하게 다른 이야기를 꺼내 주의를 돌리고 말았는데,

나를 평가했던 '휘둘리지 않는'이라는 말이 마음속에 맴돌았다.

나의 어디를 보고 휘둘리지 않는다고 말해준 것일까.


하루에도 수십 번씩 갈팡질팡, A 할까 B 할까, 과거와 현재와 미래를 생각하며 휘둘리는 나인데.

갈대 같은 내 마음


동생 눈에 비친 어떤 날의 내 모습은, 휘둘리지 않는 사람이었나 보다.

나쁜 뜻은 아닌 것 같아 왠지 어깨가 으쓱해진다.


그 애가 해준 말이 무색하지 않게 끌려다니지 않는 사람이 되고 싶다.

타인의 날카로운 말에 굽혀지지 않는 사람이고 싶다.


오늘은 휘둘리는 마음을 단련하기 위해 책을 좀 읽어야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새해 심부름 대소동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