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사유의 맛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자유인 Dec 20. 2023

마트료시카(matryoshka)처럼

이 황량한 세상

하나의 목숨으로 살기에는 

어설픈 취객놀음


저승길 입구에서  

흰 수염 영감님이 막아서서

하는 수 없이 되돌아왔다는

백 씨의 말을 들어보니


광활한 세상에서 

돌덩이를 보석인 줄 

귀하게 짊어지고 

고된 길을 걸었는데

아뿔싸 

저승은 알몸 입장이라네


일흔이 넘어도 

죽었다 다시 살면

그때부터 한 살 어린애


취객으로 처음 살 땐 몰랐지

나만큼 너도 소중하다는 것을

저승 문턱에서 돌아와 보니

내 생명의 주인은 따로 있었다지 


한 번 죽다 살아나도

딴 세상이라는 백 씨를 보니

아싸리 마트료시카 인형처럼

겹겹으로 살아보고 싶다


오늘, 살다 죽고

내일, 살다 죽고

죽고 또 죽어

내 생명의 주인장처럼

진짜 나로 살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바람 고백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