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우 Oct 26. 2022

청도 로컬 디자인랩

지역의 색을 찾다


청도에서 기획자 양성 프로그램에 초대받았다. 장소가 주는 분위기도 너무 좋았지만, 수강하시는 분들의 자세도 너무 좋았다. 강사가 작두를 탈 땐 수강생들의 뜨거운 안광이 원인일 경우가 많다.


내가 처음 기획을 공부할 때 이런 수업이 있었다면 어땠을까? 이런 기획자 모임이 있었다면 정말 좋았을 것 같다. 그래서 부럽다고 말씀드렸다. 전체 프로그램의 최종 세션이 나였는데, Q&A나 추가 요청으로 종료시간을 한시간이나 넘겨서야 겨우 마쳤다. 


만난 적은 없지만 내가 살고 있는 곳에서 이런 꿈을 가진 사람들과 미래를 생각하는 자리였다. 교육하실 때 살아있는 걸 느끼시는 것처럼 보였다는 이야기를 담당자에게 들었다. 온전히 내가 채워지는 느낌. 감사한 체험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글로벌 판로개척 지원프로그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