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에게 유일하게 지극정성으로 챙겨주고받는 단짝 친구
연애를 하는 이유-2 지극정성
서로에게 유일하게 지극정성인 단짝 친구
이번 글을 쓰기 앞서 나만의 여자친구에 대한 정의를 하고자 합니다.
서로가 사랑을 하면 둘도 없는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가 되고, 날씨가 좋든 안 좋든, 사소한 말다툼을 해도 서로를 지극정성으로 챙겨주고 아껴주는건 당연할 겁니다.
저 또한 연애를 하는 동안 그분들을 지극정성으로 챙겨주고 아껴주었고, 그분들도 저를 지극정성으로 챙겨주고 아껴주었습니다. 특히 그분들은 제 성격과 가치관이 그분들의 성격과 가치관하고 물과 기름같은 관계인데도 저를 배려해주고 챙겨주었습니다.
그러나 그분들을 만나는 동안 저는 그분들이 저를 지극정성으로 챙겨주는 거에 대한 소중함을 몰랐습니다.
전 20대 때부터 1년에 한 번이상은 꼭 비행기를 타고 해외여행을 혼자다녔습니다.
지금으로부터 약 6년전에 전 어김없이 혼자 휴가로 독일 베를린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을 갔습니다. 그 당시 만났던 분과 만남을 시작하기 전에 계획된 여행이라 저에게 있어서는 취소가 어려웠습니다. 이러한 점을 안 그분은 저 혼자만 해외여행을 가는걸 서운해 하였습니다.
그러나 그분은 일주일 이상 여행을 가는 점과, 한국과 여행지의 날씨가 다른점을 감안하여 제가 여행다니는 동안 아프지 말라고 감기약, 소화제 등 상비약을 챙겨주고, 짐을 잃어버리지 말라고 제 이름이 새겨진 네임택을 챙겨줬습니다.
그당시 저는 저 혼자만의 여행에 집중한 나머지, 그분이 지극정성으로 챙겨주는 점에 대하여 고맙다는 표현을 적극적으로 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저는 혼자 여행을 간 만큼 여행지 사진을 틈틈이 보내주고, 선물을 사오는 등 노력을 하였습니다.
저의 노력이 그분이 지극정성으로 저를 챙겨주는 거에 못미쳤지만, 그분은 만나는 날 까지 저를 항상 지극정성으로 챙겨줬습니다.
그러나 그분과의 이별은 계절이 두 번 바뀌면서 제 의지에 의해 찾아왔습니다. 시간이 지나 그분과의 이별의 원인에 대해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원인은 제가 그분이 저를 지극정성으로 챙겨주는 부분에 대한 소중함을 몰랐던 것이었습니다.
앞 서 언급한 에피소드 외에도 전 주로 저보다 사회생활을 오래한 분들을 만나왔습니다.
사회생활을 오래한 만큼 그분들은 어른들과의 언행, 주변 사람들과의 언행에 있어서 서로가 불편을 주지 않고자 조심스러웠습니다. 저는 지금도 월급쟁이로 사회생활을 하고 있지만, 말을 조금 줄일 뿐 특히 업무상황에서 제가 책임지고 업무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사전 양해 미비, 부정확한 의사 전달 등 걸림돌이 된다면 제 생각대로 있는 그대로 말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저 때문에 마음이 불편한 사람이 있다면 미안하다는 말을 드립니다.)
이러한 제 모습을 당연히 모를 리가 없는 그분들은 제 사회생활이 걱정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분들은 저랑 있을 때 종종 그분들의 경험을 예시로 들어 회사 및 타회사 사람들과 대화를 할 때 제 생각대로 되지 않는 다고 해도 주변 상황을 보고 부드럽게 이야기하라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저는 그분들이 있는 근무환경과 제가 있는 근무환경이 다르다는 이유로 제가 있는 환경을 제대로 알지 못하면 이야기를 안했으면 좋겠다는 표현을 하였습니다.
그분들은 남자친구인 제가 어디가서도 사람들과 두루두루 잘 지내길 바라는 마음과 안타까운 마음에서 앞 선 이야기들을 하였을 겁니다.
그리고 진짜 친한 친구들도 사회생활에 대한 조언을 쉽게 하지 못하는 걸 세상에 둘도 없는 단짝 친구니깐 조언이 가능하다는 걸 저는 느끼지 못하였습니다. 아마 그 당시 저는 저를 지극정성으로 아끼는 마음에서 조언을 준 걸 나보다 사회생활을 오래했다는 이유로 잔소리를 한다고 어리석은 생각을 했었을 겁니다.
그래서 결국 반복되는 조언들이 불편하다는 이유로 그분들을 향한 제 마음의 크기는 작아졌고 이별에 도달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정말 저는 어리석고 눈치가 없었습니다.
제가 제 스스로 원하는 걸 꼭 하겠다고 고집을 부려도 그분들은 오히려 제가 걱정될까봐 지극정성으로 저를 챙겨주셨습니다. 그러나 저는 어리석게도 저를 챙겨주는 걸 알면서도 고맙다는 표현을 적극적으로 하지 못하였고, 지극정성의 소중함을 이별을 하고 나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어느 커플이던 간에 서로에게 남자친구, 여자친구는 사랑의 힘으로 서로에게 지극정성으로 챙겨줄겁니다. 그리고 비밀이 없는 세상에 둘도 없는 유일한 단짝친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