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봄비 Nov 19. 2023

2. ‘사람’

나를 만들어가는 과정

사람

사람이 가진 힘을 믿는다.

사람은 결국 혼자이지만, 절대 혼자 살아갈 수 없는 존재이다. 사람으로 인해 무너질 것이고, 사람으로 인해 일어설 수 있을 것이다. 사람으로 인해 행복해지고, 사람으로 인해 기분이 나빠진다.


참 아이러니하다. 그래서 궁금해졌다. ‘사람’은 무엇이길래 약이 되기도, 독이 되기도 하는 것일까?


사람은 결국 플러스가 되든, 마이너스가 되든 그만한 힘을 지녔다는 말이다.

타인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강력한 힘을 지닌 ‘나’라는 ‘사람’이라는 존재이기에 이왕 힘을 뽐낼 거 좋은 힘을 내고 싶다. 내가 가진 힘이 누군가에게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했으면 좋겠다. 내가 가진 힘으로 인해 누군가가 행복했으면 좋겠고, 누군가가 일어설 수 있는 용기를 지녔으면 좋겠다.

나의 말 한마디가, 나의 행동 하나가 타인이 좀 더 세상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면서 기분 좋게 살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

나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다.


왜냐면 나는 사람이 가진 힘을 믿기 때문이다.

사람이 가진 힘을 믿는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 1. ‘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